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ISTJ MBTI

ISTJ MBTI 특징

ISTJ는 매우 현실적이고 조직적인 사람으로서,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체계적인 계획: ISTJ는 미리 계획을 세우고 그 계획에 따라 일을 처리합니다. 이들은 논리적이며 분석적인 성격을 지니고 있어 계획을 만드는데 있어서도 상세한 분석과 체계적인 접근을 취합니다.
  2. 현실적인 사고: ISTJ는 선입견 없이 일을 바라보지만, 항상 현실적인 시각에서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합니다. 이들은 직관보다는 경험적인 방식으로 일을 처리합니다.
  3. 인내력과 규칙준수: ISTJ는 규칙을 준수하며, 일 처리 과정에서도 참을성과 인내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들은 어려운 일도 끝까지 해내는 데 높은 인내심을 지닙니다.
  4. 자기주도적인 성향: ISTJ는 자신의 일을 스스로 처리하며, 자기주도적으로 일을 처리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이들은 다른 사람의 지시나 도움 없이도 일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5. 신뢰성: ISTJ는 일 처리에 있어 신뢰성이 높습니다. 이들은 일을 끝까지 해내고 결과물을 충실히 완수하는 것에 대한 책임감이 높습니다.
  6. 침착한 성격: ISTJ는 침착하며 감정적인 표현보다는 논리적인 태도를 지닙니다. 이들은 갈등 상황에서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ISTJ 유형별 성격 특징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ISTJ 및 그외에 유형별 성격 특징을 자세히 알아 볼수 있습니다. 

  • I(Introverted) : 내향적인 성향을 가지며, 혼자서 사색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S(Sensing) : 감각적인 정보를 선호하며,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문제 해결에 능합니다.
  • T(Thinking) : 논리와 분석적 사고를 중시합니다.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 J(Judging) : 계획적이고 체계적으로 일을 처리하며, 규칙과 규제를 준수합니다. 결정을 내릴 때는 완전한 정보를 수집하고 조직화한 후 결정을 내립니다.

ISTJ는 조용하고 차분한 성격으로, 책임감이 강하며 규칙을 준수하고 성실합니다. 세부적인 계획과 업무 일정을 중요시하며, 항상 완벽하게 일을 처리하려고 노력합니다. 또한, 고집이 세고, 강한 의지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ISTJ는 안정적이고 집중력이 높아, 단순하고 반복적인 일에도 최선을 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융통성이 부족하고 새로운 아이디어에 대해 적극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ISFJINFJINTJ
ISTPISFPINFPINTP
ESTPESFPENFPENTP
ESTJESFJENFJENTJ

ISTJ  MBTI  유형별 성격 세상의 소금형

✅  대표 인물 : 조지 워싱턴, 조지 부시
✅  대표 표현 : 세상의 소금, 완벽주의자
✅  성격 특징 

ISTJ 선호경향이 있는 사람들은 매우 신뢰성이 있고, 사실에 대한 완전하고,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분량의 사실이라도 몰두하고, 기억하며, 이용하고, 정확도에 대해 매우 세심합니다. 위기상황에 대처할 때에도 차분하며 안정되어 있습니다. 그들이 어떤 사람인가를 아는 데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그들은 외면적으로 볼 때 차분하게 보이지만, 내면적으로는 상당히 바쁩니다.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전체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약점을 자세히 알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외 기존 MBTI 테스트와 다른 테스트가 아래에서 있으니 가셔서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MBTI 테스트는 최소 2~3번을 해야 정확한 유형이 나오니 아래에서 무료 MBTI 검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새로운 무료 MBTI 검사 1탄

👉 새로운 무료 MBTI 검사 2탄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ISTJ MBTI 강점

정직하고 직접적 – 성실성은 물류인 성격 유형의 핵심입니다. 감정 조작, 마음의 게임, 안심시키는 거짓말은 모두 단순하고 단순한 정직으로 직면하는 상황의 현실을 관리하려는 물류 전문가의 선호도와 상반됩니다.


의지가 강하고 충실한 – 물류 전문가는 자신의 행동에서도 그 성실성을 구현하고 열심히 일하고 목표에 집중합니다. 인내심 있고 결단력 있는 물류인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의무를 다합니다.


매우 책임감 있는 – 물류인의 말은 약속이며 약속은 모든 것을 의미합니다. 물류 전문가들은 약속한 결과를 제공하지 못하느니 차라리 일을 더 하고 잠을 자지 않고 땅에 뛰어들기를 원합니다. 충성심은 Logistician 성격에 대한 강한 감정이며 자신이 헌신한 사람과 조직에 대한 의무를 다합니다.


침착하고 실용적 입니다. 물류 전문가가 화를 내고 어려움의 징후가 나타날 때마다 무너진다면 그들의 약속은 큰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그들은 발을 땅에 붙이고 명확하고 합리적인 결정을 내립니다. 이 과정에서 사람들의 선호도를 고려해야 하며, 물류인들은 개인의 자질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노력하지만, 이러한 결정은 공감보다 효율성을 염두에 두고 내려집니다. 다른 사람과 자신에 대한 비판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질서 생성 및 집행 – 모든 물류 전문가의 주요 목표는 자신이 선택한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것이며, 관련된 모든 사람이 무슨 일이 왜 일어나고 있는지 정확히 알고 있을 때 가장 잘 달성된다고 믿습니다. 불분명한 지침과 확립된 규칙을 어기는 사람들은 이러한 노력을 약화시키며 물류 전문가들은 거의 용인하지 않습니다. 구조와 규칙은 신뢰성을 촉진합니다. 혼돈은 예상치 못한 차질과 마감 기한을 놓치게 만듭니다.

만능 – 분석가 성격 유형과 마찬가지로 물류 전문가는 지식의 자랑스러운 저장소이지만 개념과 기본 원칙보다 사실과 통계에 더 중점을 둡니다. 이를 통해 Logisticians는 새로운 데이터를 선택 및 적용하고 어려운 상황의 세부 사항을 당연하게 파악하여 다양한 상황에 자신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신뢰성 – ISTJ는 자신의 일을 책임감있게 처리하며, 다른 사람들에게 믿음직한 인상을 줍니다. 그들은 약속을 지키고, 규칙을 따르며, 성실하고 충실한 일꾼입니다.

체계적 – ISTJ는 계획을 세우는 것을 좋아하며, 업무 일정과 세부적인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 이러한 체계성은 일의 효율성을 높이고, 실수를 방지합니다.

ISTJ MBTI는 어떤 직업이 어울릴까?? 아래의 MBTI 직업별 추천 테스트로 통해 쉽게 알아 볼수 있습니다.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직업추천 MBTI 테스트

ISTJ MBTI 약점

완고함 – 사실은 사실이며 물류 전문가는 자신이 뒷받침하지 않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저항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사실에 입각한 의사 결정 과정은 또한 로지스틱스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이 무언가에 대해 잘못되었다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그러나 누구나 세부 사항을 놓칠 수 있습니다.


둔감함 – 의도적으로 가혹한 것은 아니지만 물류 전문가는 정직이 최선의 정책이라는 단순한 주문으로 더 민감한 유형의 감정을 상하게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류 전문가는 감정을 고려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말해야 할 것을 말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을 결정할 때까지만 가능합니다.


항상 책에 의해 – 물류 전문가는 명확하게 정의된 규칙이 있으면 가장 잘 작동한다고 생각하지만, 이로 인해 단점이 최소화된 경우에도 규칙을 어기거나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것을 꺼립니다. 실제로 구조화되지 않은 환경은 물류 전문가를 거의 마비 상태로 만듭니다.


판단력 – 의견은 의견이고 사실은 사실이며, 물류 전문가는 이러한 사실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 특히 고의적으로 무시하는 사람을 존중하지 않을 것입니다.


종종 부당하게 자신을 비난 합니다. 이 모든 것이 결합되어 물류 전문가가 프로젝트를 안정적으로 볼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라고 믿게 만들 수 있습니다.

추가 작업과 책임을 지고 좋은 의도와 유용한 아이디어를 외면하면서 물류 전문가는 조만간 단순히 전달할 수 없는 전환점에 도달합니다. 스스로 책임을 져야 했기 때문에 물류 전문가들은 실패에 대한 책임이 자신에게만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래는 ISTJ가 만약 감옥에 간다면 어떤 상황인지 한번 확인 해보시면 재미있는 내용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MBTI 16가지 유형별 성격 장단점 총정리

아래에는 MBTI 16가지 유형별로 성격, 장단점을 정리 했습니다. 다른 유형의 MBTI 유형을 확인 할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ISFJINFJINTJ
ISTPISFPINFPINTP
ESTPESFPENFPENTP
ESTJESFJENFJENTJ

MBTI 유형별 궁합 알아보기

이에 본인이 ISTJ 이라면 주위 사람과 MBTI 유형별 궁합 테스트를 아래👇에서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유형별 궁합테스트(클릭)

MBTI 유형별 궁합테스트(클릭)

MBTI ISTJ와 잘 어울리는 유형

ISTJ는 다른 성격 유형과도 잘 어울릴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ISTJ와 잘 맞는 성격 유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ESTJ: ESTJ는 ISTJ와 비슷한 성향을 가지고 있으며, 두 성격 유형 모두 현실적이고 조직적인 성향을 지닙니다. 또한, ESTJ는 ISTJ와 비슷한 강한 책임감과 규칙준수 성향을 지니기 때문에 서로 적극적으로 협력할 수 있습니다.
  2. ISFJ: ISTJ와 ISFJ는 모두 현실적이며 책임감과 인내심이 강한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두 성격 유형 모두 집중력과 세심함이 뛰어나기 때문에 서로 함께 일을 처리할 때 매우 효율적입니다.
  3. INTJ: ISTJ와 INTJ는 둘 다 분석적이며 논리적인 사고방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INTJ는 ISTJ와는 다르게 창의적인 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로 다른 시각에서 문제를 접근하고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ISTP: ISTJ와 ISTP는 둘 다 실용적인 성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ISTP는 ISTJ와는 다르게 상황에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ISTJ의 계획과 ISTP의 실행능력이 결합되면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MBTI ISTJ 연예인

  1. 이병헌
  2. 이정재 
  3. 송강호
  4. 김희선
  5. 고아라
  6. 박희순
  7. 조승우
  8. 강지환
  9. 한지민
  10. 성동일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도움이 되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