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INFJ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INFJ 유형별 성격

엠비티아 검사 결과에서 MBTI INTJ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NTJ 유형별 과학자형

✅ 대표 인물 : 줄리어스 시저, 제인 오스틴
✅ 대표 표현 : 과학자, 범생이
✅ 성격 특징 : INTJ유형은 행동과 사고에 있어 독창적입니다. 내적인 신념과 비전은 산이라도 움직일 만큼 강합니다. 16가지 유형 중에서 가장 독립적이고 단호합니다. 때때로 어떤 문제에 대하여 아주 고집에 셉니다.

자신이 가진 영감과 목적을 실현시키려는 의지와 결단력과 인내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신과 타인의 능력을 중요시하며, 목적달성을 위하여 온 시간과 노력을 다 바쳐 일합니다. 직관력과 통찰력이 활용되는 분야에서 능력을 발휘하는편 입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ISFJINFJINTJ
ISTPISFPINFPINTP
ESTPESFPENFPENTP
ESTJESFJENFJENTJ

아래에서 MBTI 유형별 성격 및 새로 나온 MBTI 검사를 꼭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 새로운 나온 무료 MBTI 검사


MBTI INFJ 유형별 성격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INFJ 유형별 성격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MBTI INFJ 유형별 성격

INTJ 강점

합리적 – 마음의 힘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그들은 거의 모든 도전을 합리적 사고 능력을 연마하고 지식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로 재구성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 방식으로 가장 어려운 문제에 대해서도 창의적인 솔루션을 고안할 수 있습니다.

정보 에 입각함 – 합리적이고 정확하며 증거 기반 의견을 개발하는 데 헌신적인 성격 유형은 거의 없습니다. 직감이나 반쯤 구어진 가정보다는 연구와 분석에 근거하여 결론을 내립니다. 이것은 그들에게 의견 불일치에 직면하더라도 자신의 아이디어를 옹호해야 한다는 확신을 줍니다.

독립 – 이러한 성격의 경우 순응은 평범함과 동의어입니다. 창의적이고 자기 의욕이 넘치는 자신의 방식대로 일을 하려고 노력합니다. 그들은 임의의 규칙이나 관습이 성공을 가로막는 것을 허용하는 것보다 더 좌절스러운 일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결단력 – 이 성격 유형은 야심적이고 목표 지향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성공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달성할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주제와 추구를 숙달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호기심 –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합리적이고 증거에 기반하는 한 말입니다. 본질적으로 회의적인 특히 엉뚱하거나 반대되는 관점에 끌립니다. 그리고 사실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일반적으로 기꺼이 자신의 의견을 수정합니다.

오리지널 – 세상은 훨씬 덜 흥미로운 곳이 될 것입니다. 이 성격 유형의 반항적 기질은 역사상 가장 파격적인 아이디어와 발명품의 원인이 됩니다. 일상 생활에서도 주변 사람들에게 사물을 보는 새로운(때로는 놀라운) 방식을 고려하도록 강요합니다.입니다.

INTJ 약점

비판에 민감 – 옹호자들은 피드백을 싫어하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가깝고 소중한 문제에 관해서는 이러한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이 방어적이거나 무시할 수 있습니다.

개방을 꺼림 – 옹호자들은 정직과 진정성을 중요시하지만 사적이기도 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문제로 다른 사람에게 부담을 주기를 원하지 않고 자신의 투쟁에 대해 마음을 여는 것이 어렵고 취약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옹호자가 도움을 요청하지 않을 때, 그들은 무심코 자신을 억제하거나 관계에서 거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완벽주의 – 옹호 성격 유형은 거의 이상주의에 의해 정의됩니다. 이것은 여러 면에서 훌륭한 품질이지만 실제 삶의 지저분함을 위한 여지를 항상 남겨두는 것은 아닙니다. 옹호자들은 계속해서 불완전성에 집착하고 더 나은 것을 찾아야 하는지 고민한다면 자신의 직업, 생활 상황 또는 관계를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평범한 것을 피하는 것 – 옹호자들은 삶에서 비범한 일을 하기를 갈망합니다. 그러나 관리할 수 있는 작은 단계로 나누지 않고 비범한 것을 달성하기는 어렵습니다. 자신의 꿈을 일상적인 일과 할 일 목록으로 바꾸지 않는 한 옹호자들은 그들의 원대한 비전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고군분투할 수 있습니다.

번아웃 경향이 있음 – 옹호자의 완벽주의와 비호감으로 인해 흥분을 가라앉힐 수 있는 옵션이 거의 없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필요한 자기 관리와 휴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도우려는 욕구의 균형을 맞추지 않으면 스스로 지칠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