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그저 애주가인 줄 알았는데..알코올 중독일까?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나오는 구 씨(손석구 분)는 하루도 빠짐없이 술을 마신다. 물론 구 씨는 누가 봐도 알코올 의존도가 굉장히 높아 보인다. 구 씨만큼은 아니지만 습관처럼 매일 술을 마신다면 음주 생활을 한번 되짚어보는 것이 좋다. 음주 습관이 통제가 되지 않으면 ‘중독’으로 연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아래에서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를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알코올의존(알코올중독) 자가진단(AUDIT-K)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세계보건기구가 개발한 10개 문항으로 구성된 이 검사는 국내실정에 맞게 수정하고 신뢰도 및 타당도 검사를 시행하여 95%의 신뢰도를 가지고 있는 자가진단 검사법입니다. 아래에서 알코울 의존 자가진단 테스트 꼭 해보세요.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의존성 중독 자가질문

알코올의존(알코올중독)에 따른 간보호 밀크씨슬

밀크씨슬에는 ‘실리마린’이라는 성분이 있다. 이는 마리아엉겅퀴라는 국화과 식물의 추출물로, 연구에서 간경변이나 간염 환자 치료에 효과적임이 증명되었다. 그렇다면 실리마린 성분은 어떻게 우리 간에 도움을 줄까?

이 성분은 간세포 외부 막을 튼튼하게 보호해 준다. 실리마린은 항산화 물질로 산화 반응에서 유발되는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간세포를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두 번째 효과는 효소작용으로 단백질 활성을 증가시키며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해 준다. 실제 알코올성 간경변 환자 170명 대상으로 임상실험을 진행한 결과, 실리마린을 복용한 실험자 중 58%가 개선 효과를 봤다고 한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밀크씨슬 제품을 구매할 때,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

첫 번째는 기존에 효과를 봤던 제품이 있다면 바꾸지 말고 계속 먹는 것이다. 하지만, 기존 제품이 효과가 없던 경우에는 독소 배출 작용을 하는 약과 함께 먹는 것을 권장한다.

두 번째 방법은 밀크씨슬과 UDCA 성분을 동시에 복용하는 것이다. 간은 해독이 중요하고, 해독은 배출하는 것이 핵심이다. 결국 간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노폐물을 배출해야 한다. UDCA 성분은 간의 담즙 분비를 촉진해서 해독에 도움을 준다. 더불어, 간 수치 개선과 간 내에 콜레스테롤 감소에 효과적이다. 또한, 비타민B는 독소 해독 과정에 가장 필수적인 성분이다. 비타민 B2인 리보플라빈은 항산화 효과가 있다. 그리고 비타민 B3는 지방간에 좋으며, 비타민 B6, 9, 12는 간 혈관 노폐물인 호모시스테인을 감소시켜주면서 산화적 간 손상을 방어해 준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세 번째는 아르기닌 성분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이는 간의 암모니아 배출 기능에 도움을 준다. 암모니아는 적절히 제거되지 않으면 독성이 있기 때문에 잘 관리해야 한다. 그리고 아르기닌은 간세포 재생과 혈관 확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간 기능 보조에도 탁월한 역할을 한다.

간은 80% 이상 망가지기 전까지는 전혀 알 수 없기 때문에 병원에서 발견하면 늦을 수 있다. 간이 망가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챙겨야 한다. 더불어, 약 복용에 있어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알맞은 방식으로 꾸준히 섭취해야 한다.

건강검진으로 꾸준한 건강 챙기기

아울러 인생은 시작의 50세부터라는 말이 있습니다. 100세 시대가 된 환경에서 건강한 삶에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몸의 변화가 시작되는 40~50대에는 건강에 더욱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할 시기입니다. 건강은 치료보다 예방이 더욱 더 높다고 생각이 들며 평소 건강검진을 받으면서 지속적으로 본인의 질병을 미리 예방하고 조기 발견해 보다 삶의 질을 높일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아래에 국민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대상 및 근처 검진기관 검색 후 예약하셔서 건강검진을 받은 후 건강을 챙기시길 추천 드립니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의존(알코올중독) 탈출을 위한 방법

술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이 경우 남편 혼자 또는 아내 혼자보다는 부부가 공동으로 협력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록 알코올중독 상태에 이르지는 않았다 하더라도 앞날을 생각해 볼 때 걱정스럽다면 역시 술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하기는 마찬가지이다. 아래를 클릭 하시면 남편 아내가 함께 술 줄일수 있는 방법이 있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치매증상 치료법

알코올성 치매는 전체 치매 환자의 10% 정도를 차지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알코올성 치매는 알코올 과다 섭취로 인해 우리 뇌의 기억을 관장하는 영역이 손상을 입으면서 발생합니다. 초기에는 뇌 기능에만 약간의 문제가 생길 뿐, 구조에는 변화가 없습니다. 이에 알코울 치매증상 치료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아래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알코올 의존성 중독 해결을 위한 좋은 책

1. 중독은 무엇인가
중독은 노예다
애주가인가, 알코올중독자인가
알코올중독자는 세 가지 착각을 한다
알코올중독은 질병이다

2. 알코올중독은 어디에서 오는가
알코올중독은 전인적 질병이다
알코올중독의 뿌리는 수치심이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3. 알코올중독자는 왜 그럴까
알코올중독자도 술을 끊고 싶은데, 잘 안 된다
알코올중독자는 인간관계가 어렵다
알코올중독자의 자기중심성은 어린아이와 같다
알코올중독자는 술 말고도 사는 게 힘들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해결을 책은 아래에서 자세히 확인 바랍니다.

알코올 의존성 중독 테스트 및 자가진단
건강관련 셀프 테스트 총정리(항목클릭)
싸이코패스 테스트ADHD 셀프 테스트우울증 셀프 테스트공황장애 셀프 테스트
알콜중독 셀프 테스트치매 자가진단 테스트금연 셀프 테스트간 건강에 좋은 정보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유용한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치매, 우울증, ADHD, 공황장애,기타)

실생활에 유용한 건강 자가진단 테스트 모음공황장애, 치매, 우울증, MBTI간에 좋은 음식 간 해독 벌나무 효능 및 복용법 배경 안녕하세요. 한국사람들은 정이 많은 민족이라 회사에서 동료 및 지인들과 술자리가 많습니다. 저도 일주일에 3회 이상은 마시는 편입니다. 나이가 젊을 때는 술 먹고 다음날 간 해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