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pleland.gg 메이플랜드지지 갤러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메이플랜드 인게임 화면


mapleland.gg 메이플랜드(Mapleland)는 메이플랜드 팀이 개발한 메이플스토리 월드의 롤플레잉 게임으로, ‘과거로의 회귀’라는 콘셉트 하에 빅뱅 업데이트 이전의 메이플스토리를 구현한 팬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공식 개발진이 아닌 개인 유저가 창작하여 지난해 10월에 선보인 미니게임 형태로, 빅뱅 업데이트 이전의 메이플스토리를 완성도 높게 재현했습니다

물론 넥슨에서 서비스 중인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에서 접속할 수 있는 만큼, 소위 ‘프리메이플’이라 불리는 불법 사설서버와는 다르다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트 진행중으로, 메이플 아일랜드 및 빅토리아 아일랜드의 기본적인 지역이 개방되었습니다.

작년 9월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메이플스토리 소스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 메타버스 플랫폼입니다. 세계적인 붐을 일으킨 ‘로블록스’와 유사한 형태이며, 크리에이터(창작자)들과 수익을 나누는 구조로 자체적인 생태계를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소스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이플스토리 소스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메렌지지는 이러한 메이플랜드에서 팔거나 사고 싶은 아이템 정보를 등록하고 거래할 수 있도록 중개 역할을 하는 사이트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이용 시 주의사항으로 모든 거래는 디스코드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해야하므로 사전에 디스코드에 계정 가입하시거나 찾아놓으셔야 합니다.

2. mapleland.gg 메랜지지 사이트 바로가기

메랜지지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웹 브라우저 주소창에 Mapleland.gg로 입력하셔도 됩니다.

https://mapleland.gg

3. mapleland.gg 거래 아이템 등록 방법

3-1) 메랜지지 사이트에 접속하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디스코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하여 로그인을 먼저 해주세요. 그 이후 화면 중단에 있는 아이템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2) 아이템 검색창에 거래를 원하는 아이템명을 입력하여 조회합니다.

3-3) 아이템 선택 후 목적에 따라 팝니다 또는 삽니다를 선택합니다. 저는 예시로 파는걸로 해볼게요.

3-4) 판매 아이템에 대한 자세한 스펙과 판매금액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누릅니다.

3-5) 판매 건수가 등록되었습니다. 등록된 판매건은 가장 상단에 기본적으로 위치합니다.

4. 사고팔고 아이템 거래방법

4-1) 메랜지지 사이트에 접속하고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 절차는 사실 거래 항목 클릭 후 로그인 하셔도 되는데 거래상 원활한 목적으로 먼저 로그인하도록 합니다.

4-2) 메랜지지를 통해 처음 로그인을 하면 정보 수집을 위한 승인 화면이 뜨는데 승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4-3) 메인 화면에서 거래하고자 하는 아이템을 검색합니다. 아이템명을 정확하게 입력하면 자동으로 품목이 나옵니다.

4-4) 아이템을 클릭하면 아이템 필터가 뜨는데 본인이 사고 싶은 옵션이나 수치 등을 입력합니다.

4-5) 필터링된 품목들이 파는것과 사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여기서 거래하고 싶은 아이템을 선택합니다.

4-6) 아래 표시된 버튼을 클릭하면 선택된 아이템을 구매/판매하는 사람의 디스코드로 연결됩니다.

4-7) 디스코드 창에서 아이디를 입력하고 친구 요청을 보냅니다.

4-8) 친구 요청이 완료되면 아래 초록색으로 메세지가 나옵니다. 친구 추가가 되면 구매/판매자와 대화하면서 거래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