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지역별 재난지원금 신청 총정리



알면 돈버는 정보

고성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전 군민을 대상으로 상생지원금을 지원합니다.
지급금액 : 1인당 25만원을 지원
지급대상 : 7월1일 현재 고성군에 주소를 둔 모든 군민이 대상
나이, 직업, 소득, 가구원수와 상관없이 1인당 25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방법 : 고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 (지류나 모바일중 선택)
지급시기 : 추석 명절전까지 지급을 완료할 계획입니다.

 

경산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경산시민 1인당 20만원씩 지급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추진 중

 

아래에서 근처 주민센터 주소,점심시간, 업무시간, 연락처를 확인 가능하니 꼭 확인 후 방문하세요

 

나의 주민센터 바로가기(클릭)

 

제주도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제주도는 모든 제주도민에게 1인당 10만원씩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추경안 확정 편성과 관련한 브리핑을 갖고 “경제 위기를 극복하고 민생 고통을 분담하기 위한 첫 번째 추경안을 확정해 7월 11일 제주도의회에 제출” 
지급 시기 : 8월 1일부터 지급 예정입니다.

고창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전 군민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을 지급합니다. 고창군은 지방선거 당시 세대당 50만원을 지급하겠다고 공약하였습니다. 이번 ‘제3차 재난지원금’은 추석 전인 8월 말쯤 예정입니다.
지급금액 : 1인당 10만원에 + 1가구당 10만원
예) 3인가구일 경우 30만원 + 1가구 추가 10만원 = 총 40만원 지급

광양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광양시 4차 긴급재난생활비 지급계획’
’19세 이하’ 에게는 70만원을 지급하고, ’19세를 초과’한 전 시민에게는 20만원을 지급합니다.
지급 시기 : 과양시의회의 의결을 거친후 8월쯤 지급 계획입니다.
지급 대상 : 7월 1일 오전 0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주민등록상 광양시민과 외국인을 모두 포함 지급될 예정

여수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당선인 1호 공약으로 일상회복 지원금 30만원 지급 예정입니다.
여수시 역대 최대 규모로 재난지원금을 지원 될 예정입니다.
모든 시민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원할 계획으로 여수시의회와 협의해 추석전 8월쯤 편성해 9월쯤 지급할 예정입니다.
지급방법 : 지역화폐 및 선불카드 형식으로 지원

무안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전 군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재난지원급 지금하기로 했습니다.

장흥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만18세 이상 모든 군민을 대상으로 1인당 20만원씩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아래에서 근처 주민센터 주소,점심시간, 업무시간, 연락처를 확인 가능하니 꼭 확인 후 방문하세요

 

나의 주민센터 바로가기(클릭)

장성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긴급생활 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약속한 상태입니다. 모든 군민에게 1인당 30만원을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급방식은 장성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될 듯 하며 지급시기는 추석 전후로 지급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순창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순창군은 전 군민 1인당 재난지원금 50만원 지급을 위해 제 2차 추경예산을 평성해 순창군 의회에 제출해둔 상태입니다. 뿐만 아니라, 순창군은 ‘보편적 복지정책 추진 기본계획을 시행’합니다. 농민기본소득을 현재 60만원에서 단계적으로 200만원까지 상향 조정하여 지급을 하고, 올해는 추경을 통해 재원을 마련한 뒤 20만원을 더해 80만원으로 상향하고 내년 본 예산에는 120만원으로 상향하는 등 2025년까지 단계적으로 200만원을 지급 할 예정입니다.

 

또한 아동 수당을 지급합니다. 0세 ~ 19세까지 매월 40만원씩을 지급할 예정이며 지역에서 초, 중, 고를 졸업한 대학생에게 4년간 등록금을 지원합니다. 지역에서 초, 중, 고를 졸업한 뒤 순창에 정착하는 청년 근로자에게 월 30만원의 종자통장을 지급합니다.

사천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사천시장 당선인은 선거 당시 공약인 전 시민 1인당 30만원의 재난지원금을 재원확보 후 추석 전 지급 완료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가평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가평군 당선인이 전 군민 1인당 20만원 재난지원금 공약을 걸었었는데요. 긴급추경을 통해 빠르게 집행 할 계획입니다.

홍천군 재난지원금(신청클릭)
농자재 가격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업어인 대상으로 30만원 재난지원금 지급 예정입니다.
신청기간 : 7월 11일 ~ 22일까지
신청 : 행정복지센터
신청후 : 8월 15일 이후 농어업인수당과 함께 30만원씩 홍천사랑카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아래에서 근처 주민센터 주소,점심시간, 업무시간, 연락처를 확인 가능하니 꼭 확인 후 방문하세요

 

나의 주민센터 바로가기(클릭)

원주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원주시 당선인은 코로나19 재난지원금으로 10만원을 지급하고, 초등학생 교육비로 매달 10만원 지급 등 각종 생활밀착형 공약 시행을 제 1순위로 지급할 예정입니다.

안성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농업인 농민 기본소득 지급 농민기본소득은 분기면 15만원(매월 5만원)씩 지급되며, 이번 추가 선정자에게는 1월부터 6월까지의 소급분이 8월 말 지역화폐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폐업 소상공인 및 특고 트리랜서에 추가지원 가능합니다. 지난 4월에서 5월 사이에 신청하지 못했던 대상자만 신청 가능합니다. 신청은 이달 31일까지이며, 세부내용 확인과 신청은 안성시청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확인가능합니다.

여주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예술인 창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금액 : 100만원
신청 기간 : 7월 29일까지 여주시 홈페이지 또는 여주시청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성남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예술인 창작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지급금액 : 100만원
신청 기간 : 7월 29일까지 성남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특별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모든 임산부에게 1인당 70만원의 교통비를 지급합니다.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임산부로 임신한지 3개월이 경과하기 전까지 신청 가능합니다.
지급 방법 : 포인트로 지급되고 버스, 지하철, 자가용 유류비등으로 사용가능합니다.
신청 방법 : 서울맘케어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서울 강북구청 재난지원금(신청클릭)
폐업 소상공인에게 50만원을 지급합니다. 20년 3월 22일 ~ 22년 8월 31일까지 기간 내 폐업한 소상공인에게 지원됩니다.
신청 방법 : 8월 31일까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강북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부산 광역시 재난지원금(신청클릭)
폐업소상공인에게 폐업철거비를 지원합니다. 지원금은 최대 250만원을 지원합니다.
신청 방법 : 부산경제진흥원 누리집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유용한 대출 정보 총정리 

2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