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조회 후 신용등급 올려보자

신용점수 조회 후 신용점수 올리는법 단기간에 하고 싶은가요? 신용점수는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 금융거래의 이행능력을 평가하는 지표입니다. 신용점수가높을수록 대출을 받기 쉽고,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 발급이 수월하고, 카드 사용 한도가 높아집니다.

신용점수는 대출, 카드론, 현금서비스 등의 연체, 대출 잔액, 금융거래 기간, 신용카드 사용내역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산정됩니다. 따라서, 신용점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연체를 하지 않고, 대출 잔액을 줄이며, 신용카드를 성실하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 글에서는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첫번째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법

첫 번째의 경우, ‘나이스평가정보’나 ‘kcb올크레딧’과 같은 신용평가기관에 국민연금 및 건강보험 납부 내역서와, 소득금액 증명원, 통신 요금, 공과금 납부 내역 등 을 제출하면 신용점수가 상승을 하는데요.

3분 정도만 투자하셔서 이 중 1~2개만 올려도 일정 기간 이후 신용등급 점수가 상승하므로 반드시 해보시길 권장합니다. 신용평가기관뿐만 아니라 토스, 카카오뱅크, 뱅크샐러드에서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며 기간은 3개월~6개월 단위로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용점수 조회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2번째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법

단기간에 신용점수를 올리는 또 다른 방법으로, ‘올크레딧’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신용성향 설문조사’라는 페이지가 있는데 간단한 참여만으로도 신용점수에 가점이 부여됩니다.

설문 조사에 응할 경우 가점은 물론 본인의 신경관련 성향과 신용도의 연관성 또한 분석해주기 때문에 무슨 이유로 신용등급이 떨어졌는지 고민되시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니까 참여해보는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신용등급 빨리 올리는 3번째 방법

신용카드 활용법

일각에서는 신용카드보다는 체크카드를 사용해야 세금 공제를 많이 받아 연말정산 때 유리하고 체크카드로도 신용점수가 오른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용 점수면에서 봤을 때는 체크카드보다 신용카드를 매달 꾸준히 사용하는 것이 신용등급에 더 큰 점수을 줍니다. 한국신용정보원에서는 고객의 신용 등급을 산정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게 보는 것이 신용카드 사용 내역이기 때문입니다.

이용한도늘리는법

본인이 설정한 신용카드 한도의 30~50% 내에서 매 달 꾸준히 사용해주는 것이 신용 점수 관리면에서 가장 중요합니다. 신용카드 지출액이 한도의 30%에서 50% 이내여야 하므로 만약 평소에 그 이상을 쓰셨던 분들이라면 한도를 좀 더 높이는 것을 권장합니다.

또한, 오래된 카드일수록 그동안 사용분에 대해 잘 갚아온 이력이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환 능력을 알릴 수 있는 매개체가 됩니다. 카드가 너무 많아서 해지를 고민하실 경우에는 최대한 최근에 발급받은 카드를 해지하는 것이 신용점수에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신용카드를 사용하실 때 할부로 결제하는 것은 부채로 인식하여 신용에 악영향이 가므로 할부결제는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체크카드 활용법

체크카드 활용방법은 먼저, 신용카드를 한도의 30%~50%만큼 사용하시고 나서 그 이후에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나이스평가정보에서는 체크카드를 매달 30만원 이상 6개월 동안 사용하고, 이후 6개월 동안 일정액 이상을 꾸준히 쓰면 사용액에 따라 최소는 4점부터 최대는 40점까지 신용점수를 가점해 줍니다.


신용등급 올리는 대출 상환방법

대출이 있는 분들이라면 가장 집중해서 보셔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대출 중인 경우, 이자를 연체하지 않는 것이 1순위입니다. 은행에서는 대출 이자 상환을 가장 우선시 하기 때문인데 이자를 제 때 상환 못하였을 경우 하락할 수밖에 없습니다.

2금융권 이하의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 중일 경우에도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칩니다. 가장 오래되고 금리가 높은 대출부터 상환해야 신용 점수에 좋습니다. 대출을 모두 상환하였을 경우에는 신용카드 거래 실적 등 신용 거래를 꾸준히 발생시켜야 대출을 받기 이전의 신용점수로 회복됩니다.

이 외에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는 절대 금지입니다. 이용 즉시 신용점수가 하락 반영됩니다. 정말 어쩔 수 없는 경우에만 이용을 하되 두세번 더 이용하지 않도록 한 번에 넉넉하게 신청해야 합니다. 한 번 이용한 것으로는 극심할 정도로 하락을 하지 않으며 두번 세번 지속적으로 일어날 경우 대출을 돌려막고 있다고 판단되어 신용점수를 많이 떨어뜨립니다.

신용등급 정상적으로 올리는 방법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은?

신용점수는 장기적인 관리를 통해 올린다는 사실은 누구나 아는 사실일 것이다, 하지만 당장 신용점수가 필요하지만 단 1점이 미치지 못 하여 원하던 대출 조건을 받지 못 하게 된다면 어떨까?

인터넷에서 개인신용등급과 관련된 자료를 찾아보면 신용점수 단 1점 차이로 원하는 조건을 받지 못 하는 경우를 쉽게 찾을 수 있다.

어떤 이에게는 고작 1점일지 모르겠지만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이라면 그 1점은 신용카드 발급이나 대출 가능 여부가 걸린 중대한 갈림길과도 같다고 할 수 있다.

단기간 신용점수 상승법은?

신용관리는 꾸준한 관리로 인해 점수가 오를 수 있지만 당장 1점이 필요한 경우는 어떻게 해야 할까? 아래의 내용들을 꼼꼼히 살펴보길 바란다.

간단한 방법으로 신용점수를 상승하는 방법 두 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설문조사 한 번으로 30점이 올랐어요.”

많은 이들이 이미 신용점수 상승을 경험하였고, 이미 오른 사람이라도 주기적으로 등록하여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신용점수 오르는 신용성향설문


그 중 첫 번째는 KCB 연구진과 서울대학교가 공동연구로 개발한 새로운 신용평가 방법으로 머신러닝 기술을 활용하여 설문결과 분석을 통해 회원의 신용성향(자기통제, 위험감수 등의 심리성향) 등을 신용평가에 반영하여 가점을 부여하는 설문이다.

설문은 간단한 문항으로 총 20여분의 참여 시간이 걸린다.

적게는 5점 많게는 30점까지 점수가 올랐다는 후기 글들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공유될 정도로 많은 이들이 설문에 참여하였다.

신용성향설문 참여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설명 끝에 바로 갈 수 있는 버튼과 주의사항이 있으니 꼭 끝까지 읽어 본 후 시도해보자!

  1. 올크레딧에 접속한다
    신용성향설문은 PC/모바일웹/APP 등 모든 환경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올크레딧 메인화면

  1. 좌측 상단 로그인 버튼을 눌러 로그인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가입이 필요하다, 회원가입 절차는 간단하기에 손쉽게 할 수 있다.
  • 회원가입 이후 간편 로그인을 잊지 않고 등록하여 추후 로그인을 편하게 해보자
  • 메뉴에서 [신용관리] – [신용성향설문]을 누르고 설문을 시작하면 중지가 안되므로 꼭 시간적 여유가 될 때 설문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객관식 설문에 모두 응답해야 한다.

메뉴에서 신용성향설문을 누르자

  1. 설문 내용
    총 설문 소요시간은 20분이며, 1부(25 문항)와 2부(89 문항)로 총 5페이지로 진행된다.
  2. 분석결과 확인
    실제 설문을 해본 결과 30점이라는 큰 가점을 얻을 수 있었다, 이 점수라면 신용점수로 얻을 수 있는 혜택(금리가 낮아지는 효과/신용카드 발급)이 크게 늘어날 수 있다.
  3. 설문시 유의사항
  • 페이지 당 5분의 제한 시간이 있다.
  • 자동종료 또는 설문완료 후 12개월 동안 재응답이 불가능하다.
  • 설문시작 후 취소가 없기 때문에 설문 시작 전에 충분한 여유 시간을 확보해 둔다.
  • 최근 연체이력정보 또는 신용도판단정보를 보유하신 경우 가점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확보한 후 설문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20분 투자로 신용점수 올려보자!

신용성향설문 시작하기


신용성향설문에 대해 이미 해보셨거나, 더 빠른 방법을 원하신다면 아래의 방법을 추천드린다.

마이데이터 등록으로 신용점수 올리자!
바로 마이데이터 등록을 통해 공공마이데이터와 금융마이데이터로 신용점수를 상승시키는 방법이다, 신용거래 이력이 없더라도 내 정보로 성실납부와 향후 채무상환 여력이 높은 지에 대해 신용평가가 진행되며 신용점수 상승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등록만으로 긍정효과
간편한 절차로 5분 내에 등록이 완료되며 신용점수를 올릴 수 있고, 실제 가점을 받지 않았더라도 추후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므로 미리 등록하는 것이 중요하다.

금융 정보까지 등록
PC 및 모바일에서 공공 마이데이터 등록이 가능하지만 APP에서는 금융 마이데이터 등록까지 가능해 마이데이터 등록으로 신용점수를 올릴 확률을 늘리고 싶다면 APP을 통해 마이데이터 등록하는 것을 추천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