멎춤법검사기 한글 띄어쓰기

멎춤법검사기는 사내 보고서 제출, 여러 사람이 보는 그룹 채팅방 공지, 블로그 포스팅 등 다양한 상황에서 글을 쓸 때, 가끔은 ‘이 단어가 올바르게 사용되었나?’, ‘띄어쓰기는 맞게 했나?’ 하는 생각에 머뭇거릴 때가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는 한글이지만 어느 순간부터 올바른 사용이 헷갈리기 시작합니다. ‘라떼’처럼 학교에서 배우지 않았지만 알았더라면 좋았을 단어들도 있지 않나요? 이럴 때 필요한 한글 멏춤법 검사기, 띄어쓰기 검사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 한글 멎춤법 검사기 및 띄어쓰기 검사기

인터넷에 누군가가 자신의 남자친구와의 카카오톡 메시지에 맞춤법 실수가 너무 많아 헤어지기로 결심했다는 글을 본 적이 있습니다. 크게 중요해 보이지 않을 수 있지만, 한글 맞춤법은 다소 소홀히 다루어지기 쉽습니다. 이제 혼란스러울 때마다 쉽고 간단하게 검사하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아래에서 맞춤법 검사를 바로 할수 있습니다.

의도적으로 잘못 입력한 예문을 넣어 보았고, 깔끔하게 수정되었습니다. ‘김치찌개’는 ‘김치찌개’로, ‘오랜만이다’는 ‘오랜만이다’로, ‘낫떠였음’은 ‘낫떠였음’으로, ‘히히덕’은 ‘헤헤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실 ‘히히덕’을 ‘씨씨덕’만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지만, 올바른 수정은 ‘씨씨덕’이라고 합니다. 띄어쓰기도 수정됩니다.

검사를 바로 할수 있습니다.

멎춤법검사기

단순한 수정뿐만 아니라, ‘김치찌개’와 같은 다양한 예시를 볼 수 있어 맞춤법 공부에 도움이 됩니다. 이 문법 검사기는 개인에게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한글 맞춤법 퀴즈

네이버에서는 한글 맞춤법 퀴즈 코너가 있습니다. 가끔 심심할 때 휴대폰으로 도전해봅니다. 정말 이게 맞나? 놀랄 때가 있습니다. 여러분도 한번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