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백수오 효능에 대한 글 입니다. 최근 건강식품 업계에 큰 충격을 준 것이 있었는데 바로 백수오(백하수오) 제품이라고 합니다. 보통 백수오(백하수오)의 효능을 위해서는 2년생 이상의 백수오(백하수오)가 필요한데 검증이 안된 이엽우피소 를 섞어 사용했거나 약효가 없는 1년생 백수오(백하수오)를 제품을 만들어 판매한 것입니다.

백수오(백하수오)의 효능이 널리 알려지면서 찾는 사람들은 많아지고 공급량은 부족하면서 이러한 문제들이 생겨난 것입니다. ​오늘은 백수오 사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간암 NK365 밸런스 | 증상 | 생존률 | 원인 | 치료방법

아래에서 최근 분석되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내용이 있으니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갱년기증상 자가진단 영양제 추천 3

백수오 사태 

백수오는 갱년기 여성건강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인정받은 한국의 토종 자원으로 약 7년 전 국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하지만 2015년 4월 발생한 일명 ‘가짜 백수오 사태’ 이후로 백수오는 국민의 외면을 받았다. 피해를 입은 것은 백수오만이 아니다. 백수오 제품의 선두주자였던 내츄럴엔도텍은 연매출 급감으로 영업손실이 지속돼 거래정지 상태에 내몰렸고, 100여곳이 넘었던 백수오 농가는 1~2곳을 제외하고 재배를 포기했다.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가짜 백수오’라는 명칭이 붙은 배경은 당시 한국소비자원이 국내 백수오 제품 원료를 대상으로 실시한 유전자 검사에서 중국 약재인 이엽우피소가 검출되면서다. 이엽우피소가 국내 식품 원료로 등록되어 있지 않고, 과다 복용시 독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일부 논문이 인용되면서 ‘가짜’라는 프레임이 씌였다

이처럼 기업, 주주, 소비자, 농가 모두에 엄청난 피해를 끼친 백수오 사태는 어떤 결말을 맺었을까. 안타깝게도 누구도 잘못이 없고, 시장에만 충격을 준 해프닝으로 끝났다. 수원지검은 2015년 6월 백수오 사건에 대해 “내츄럴엔도텍이 이엽우피소를 고의로 혼입하거나 혼입을 묵인했다고 보기 어려워 ‘혐의 없음’으로 처분한다”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는 수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어 백수오·이엽우피소에 대한 안전성 평가를 실시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2017년 8월 “백수오를 열수추출물형태로 가공한 건강기능식품과 일반식품은 모두 안전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건강을 돌보는 것은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영위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선택을 하고 신체적, 정신적, 정서적 웰빙에 도움이 되는 건강한 습관을 따르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음은 건강한 삶을 사는 10가지 방법입니다. 아래에서 꼭 읽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에서 시중에서 인기 좋은 백수오 베스트 상품에 대해 확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백수오란?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백수오는 덩이뿌리로 원뿔모양이며 길이는 5~10cm, 지름 1.5~3cm라고 합니다. 바깥면은 회황색이나 황갈색을 띠며 세로주름이 많고 질은 단단하다고 해요. 꺽은면은 흰색이며 냄새가 없고 맛은 쓰고 달며 떫은 맛이 난다고 합니다. 백수오는 이제마의 ‘동의수세보원’에 백하수오라고 하여 적하수오와 구별하면서 동일한 처방 중에 같이 활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한때는 적하수오 즉 하수오를 백수오라고 알고 통용한 적도 있으나 중국이 개방화되고 국내에 많은 학자들이 가서 현물을 확인하면서 하수오(적하수오)와 백수오(백하수오)를 구분하여 처방한다고 합니다.

https://1alpha1.com/%ec%97%ac%ec%84%b1%ea%b0%b1%eb%85%84%ea%b8%b0%ec%a6%9d%ec%83%81-%ec%9e%90%ea%b0%80%ec%a7%84%eb%8b%a8-%ec%98%81%ec%96%91%ec%a0%9c-%ec%b6%94%ec%b2%9c-3/


​백수오(백하수오)의 분포는 매우 메마른 땅에서 잘 성장하는데 그렇게 흔하게 야생하는 약은 아니며 근래에는 주로 재배하여 약용하는데 쓰인다고 합니다. 백수오는 얼핏 이엽우피소와 외형이 동일하여 지상부로는 식별이 쉽지만 약용 부위로는 전혀 구별이 안되므로 위품이 섞여 판매되는 사례가 늘어난 것입니다.

혹시 겨울이나 비가 오면 무릅이 욱신욱신 하셔서 자주 물리치료를 받으시지 않나요? 만약 그렇다면 아래에서 김연자의 관절보궁의 효능을 확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아래는 양파에 놀라운 효능에 대해 정리 해두었습니다. 

하루에 섭취하기 좋은 양파즙의 양은?, 이것만은 알고 가자! 양파즙의 부작용들, 집에서 만들기 쉬운 양파즙 레시피 양파즙을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한 방법들, 양파즙의 효능과 함께 찾아오는 부작용들?! ,양파즙의 유통기한과 보관방법, 그리고 활용법까지!,양파즙을 드시기 전에 꼭! 알아두어야 할 보관법, 효과 대박! 이제야 알게 된 양파즙 추천!

고혈압인 당신, 이제는 양파즙으로 건강 회복,양파즙 다이어트의 놀라운 효과, 당신도 경험해보세요.

백수오 효능 

1. 여성건강​

백수오(백하수오)의 가장 널리 알려진 효능은 여성건강입니다. 백수오(백하수오)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갱년기에 떨어진 여성호르몬 수치를 높여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해요. 이 때문에 우울증이나 안면홍조, 빈혈 등의 갱년기 증상 완화에 효능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여성갱년기에는 백수오가 좋은데 지금 현재 본인의 갱년기가 상태가 몇점인지 아래에서 자가진단을 할수 있으니 다른것은 모르지만 이것만은 필히 하시길 강추 드립니다.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피부 노화를 고민하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은 화장품 있습니다. 아래에서 한번 추천 화장품을 살펴 보시길 바랍니다.

👉 여성 피부 노화 화장품 추천 바로가기


2. 심장건강​

백수오(백하수오)는 따뜻한 성질이 있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심장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평소 손발이 차거나 추위를 잘 타는 사람에게 효능이 좋다고 하네요.

​3. 혈관건강​

백수오(백하수오)는 혈관건강에도 효능이 있는데요, 혈관을 깨끗하게 만들어주고 혈중에 포함된 유해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혈관 질환 예방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4. 장건강​

백수오(백하수오)에는 아미노산 성분이 있어 장건강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장 내 흡수되어 장 환경을 개선시켜주고 대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장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배변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 변비 개선에도 효능이 좋다고 해요.

5. 면역력 증진​

백수오(백하수오)는 면역력 증진에도 효능이 있다고 해요. 백수오(백하수오)에는 골수조혈세포와 골수의적혈구의 수를 많아지게 하는 조혈작용이 뛰어나 백수오(백하수오)를 섭취하면 면역력을 증진하는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면역력 증진으로 인해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6. 탈모예방​

백수오(백하수오)에는 에모닌, 레시틴 같은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탈모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해요. 탈모의 원인에는 과도한 스트레스나 나쁜식습관, 부족한 수면 등이 있는데 백수오(백하수오)를 꾸준하게 섭취 하면 흰머리 또는 탈모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7. 노화예방​

백수오(백하수오)에는 가가미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노화예방에 효능이 있다고 해요. 이 성분은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데 도움을 주어 노화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백수오(백하수오) VS 이엽우피

백수오 효능 및 부작용 백수오 사태

백수오(백하수오)가 약재로 명성을 높이면서 가짜 백수오가 등장했는데요, 가짜 백수오로 많이 쓰이는 식물은 이엽우피소로 겉보기에 백수오(백하수오)와 매우 유사하여 겉으로 구분하기 힘드라고 해요. 그래서 백수오 (백하수오)와 이엽우피소를 구분하기 위해서는 뿌리를 절단해보는 것이 좋은데요, 단면의 질감이 거칠고 색깔이 백색이면 백수오(백하수오)이고 노란색을 띠며 단면이 매끄러우면 이엽우피소라고 합니다.

​- 백수오(백하수오): 뿌리 단면이 백색, 거친 질감이 특징
– 이엽우피소: 뿌리 단면이 노란색, 매끄러운 질감이 특징

백수오(백하수오) 부작용


백수오(백하수오)를 과다하게 복용하면 설사를 일으킬 수 있으며 간수치가 올라가는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한의학적으로 백수오(백하수오)는 따뜻한 성질이기 때문에 평소 몸에 열이 많거나 식욕이 많고 체중이 많이 나간다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특히 백수오(백하수오)는 파나 마늘, 무와 궁합이 좋지 않아 함께 먹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으며 백수오(백하수오) 를 먹을 때는 음주를 삼가해주세요.

이상 백수오 효능, 백하수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백수오(백하수오)의 제품을 이용할 때는 이엽우피소를 섞은 것은 아닌지 약효가 없는 1년생 백수오(2~3년생 이상부터 약효발생)는 아닌지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치며 건강을 놓치면 모든것을 잃으니 국민건강관리공단에서 매회 건강검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만약 건강검진 받지 않으면 불이익이 있으니 아래에서 반드시 건강검진대상자 조회해서 대상여부를 아래에서 확인 하시고 집근처 기관에서 건강검진 받으시길 권고 드립니다.

같이 보면 좋은 건강정보 

함께 보면 도움이 되는 건강관련 정보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알면 돈버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