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계 기업 근무환경 및 분위기





하루 일과

시기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미팅콜 30%, 개인업무 50%, 미팅콜하면서 개인업무 20%

​영어 사용 빈도
업무 중 95% 이상 (커뮤니케이션 방법은 이메일, 미팅, 전화)

​직원들의 영어 수준
미팅콜 100% 영어, 한국인만 들어가는 프로젝트 미팅은 없다. 미팅을 이해 못하면 일을 할 수 없으므로 직원들의 영어 수준은 상. 

직원들의 해외 경험

부서 기준 100% 유경험자 (미국 시민권자, 미국 대학 출신, 영어권 국가 거주, 교환학생, 워킹홀리데이 등 모든 해외 경험 포함)  

워라밸
보통 외국계를 워라밸이 좋아서 가고 싶다고 말하는 사람이 있는데, 정확히는 본인하기 나름이다. 효율적으로 일하는 방법을 경험으로 터득해야한다.

​업무량
극상의 업무량. 무엇을 생각하든 그 이상. 모든 직원들이 일당백.

​책임
신입으로 입사하자마자 Project leader가 된다. 물론 약 한달 간의 training을 거치기는 하나, 기본적인 Tool만 알려준 후 바로 실무로 투입된다. 나는 신입으로 입사하여  한 달 만에 Global VP와 Sr. leader들 앞에서 Presentation을 했다.
자기 업무를 주도적으로 하고 싶은 사람은 외국계에서 근무하는 것을 강력 추천한다.

​개인 일과/자율성
터치하지 않음. 몇시에 출근해서 몇시에 퇴근하든, 업무 중간에 개인 일을 보고오든 자기 업무에 지장이 있지 않으면 신경쓰지 않는다. 

무료 온라인 교육 사이트 베스트

 

새해 자기계발을 위한 무료 온라인 교육 사이트 베스트 3

새해에 좋은 계획을 다들 세우셨나요? 한 여론조사에 의하면 새해 목표 베스트 3이라고 하면 금연, 다이어트, 자기 계발 (영어, 몸짱, 재테크 기타 등등 공부)입니다. 그중에 많은 분들이 자기 계

charry3.com

1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