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경남 하동 쌍계사

안녕하세요. 경남 하동군이란 동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동은 조영남 가수의 화개장터 노래로 유명해져서 아주 유명세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실제 다리 하나 넘으면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진 동네입니다.  역사가 깊고 숨은 맛집과 가볼만곳이 아주 많은 곳입니다. 자 이제 한번 가볼까요?

그전에 경남에 가볼만한곳 베스트에 대해 자세히 포스팅한 글이 있으니 아래에 표에 글을 꼭 클릭 하셔서 좋은 정보 얻어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남해 가볼만곳 베스트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산청 가볼만곳 베스트사천 가볼만곳 베스트1스코트랜드 캠핑장사천 가볼만곳 베스트2

매일 방송되는 생방송 투데이 오늘의맛집을 아래에서 확인 해보세요. 👇

하동 레포츠 명소 추천 리스트 

👍 하동 섬진강 재첩국 추천 베스트 👍 

👍 하동 녹차 명란김 추천 베스트 👍 

 경남 하동군에 대하여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경남 하동군 위치

하동군은 한반도의 남단, 경상남도의 최 서부에 위치하여 북쪽으로는 지리산을 경계로 산청군과함양군 전라북도 남원시와 접하고 있으며, 서쪽으로는 섬진강을 사이에 두고 전라남도 광양시와구례군과 인접해 있고, 동쪽으로는 진주시와 사천시, 남쪽으로는 남해 바다를 경계로 남해군과접하고 있어 2개 도와 8개 시군과 접하고 있다.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장엄하게 우뚝 솟은 지리산 국립공원과 맑고 푸른 섬진강이 굽이굽이 흐르고 산자수려한 자연과임진왜란 시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최후 승 전장이었던 한려해상 국립공원, 청정해역의 노량 앞바다등 아름답고 유서 깊은 고장이기도 하며 화개면 기슭에 자리한 신라 고찰 쌍계사와 지리산 청학봉과백학봉 사이에 있는 불일폭포, 지리산 반야봉 기슭에 위치하고 있는 칠불사 등 풍부한 관광자원과 흰모래와 노송이 어우러진 백사청송, 하동포구 팔십리의 절경 등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다.

경남 하동군 면적 

총면적은 675.5km²로서 경남의 6.4%를 차지하고 있으며, 현재 1읍 12면에 108개 법정리, 319개행정리, 520개 반 580개 자연마을이 있다.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지세는 소백산맥이 북에서 남으로 돌면서 북쪽으로는 지리산과 서쪽으로는 백운산이 맞대어 솟아있고, 남부지역에는 많은 섬과 만을 포용하는 다도해를 이루고 있다.

백두대간의 마지막 치솟음으로 생겨난 지리산과 수많은 다도해를 품고 있는 남해바다 에 한려해상 국립공원이 있으며 이러한 까닭에 화개 지역은 높은 산악지대로 토끼봉(1,533m), 영신봉(1,650m), 삼각고지(1,586m), 삼신봉(1,284m) 등 1천 미터가 넘는 고봉과 형제봉, 벽소령, 영신봉 등이 즐비하고 지리산을 돌아 남해에 이르는 섬진강은 하동의 젖줄이며 생명선이다.

백운산과 지리산을 사이로 섬진강이 흘러 충적 평야를 이루고 있으며 화개와 악양사이에는 형제봉이 솟아있고 적량면과 악양면 사이에는 구제봉이, 청암 지역에는 삼신봉이 지리산의 위용을 자랑하고 있어 남해를 향한 금오산과 적절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해안은 약 60㎞로 진교만 서안의 진교리에서 한려해상 국립공원을 거쳐 섬진강 입구 금성면 고포리에 이르고 있는데 이처럼 우리 하동군은

지리산의 위용과 넓은 남해바다와 섬진강의 유유함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경남 하동군 캐릭터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다사돌

캐릭터의 이름을 지으면서 호칭할때의 어감을 중요시! 삼국시대(신라)에는 하동군을 한다사군이라 하였음.

그래서, 한다사 군에서의 ‘다사’와 귀여운 어감의 ‘돌’이란 호칭을 합쳐 이름을 ‘다사돌’이라고 지었음. 모든 사람들에게 깜찍한 이미지로 사랑을 받을 수 있게 어린 청학 동자에다 화개면의 차잎을

심어 친밀감과 상냥한 표정을 강조! 하동문화의 역사성과 세계화를 표현하기 위하여, 고유의 전통을 고수하고 있는 청학동자 머리에 녹차 잎의 모자를 씌우고 하동이란 지명 이니셜을 새겨 하동군민의 일체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함 

경남 하동군 가볼 만한 곳 베스트 10 

경남 하동군 평사리 최참판댁 토지 가볼한곳

하동군 평사리 최참판댁 토지 박경리 

박경리 선생의 대하소설 [토지]의 무대로 유명한 악양 평사리는 섬진강이 주는 혜택을 한 몸에 받은 땅이다. 평사리가 위치한 지명인 악양은 중국의 악양과 닮았다 하여 지어진 이름이여 중국에 있는 지명을 따와서 평사리 강변 모래밭을 금당이라 하고 모래밭 안에 있는 호수를 동정호라 했다. 악양의

아름다움을 노래한 것 중에 소상팔경이 있으며 평사리에 위치한 동정호와 악양의 소상팔경은 이곳 사람들의 자랑거리로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가득 담긴 풍경을 자아낸다.

또한 형제봉 중턱 300m에 위치한 사적 고소성은 신라시대 축성한 것으로 섬진강과 동정호를 발아래 두고 천년의 발자취를 말해준다. 동학혁명에서 근대사까지 우리 한민족의 대서사시인 박경리의 대하 소설 “토지”의 배경인 이곳 평사리에 소설 속의 최참판댁이 한옥 14동으로 구현되었으며, 조선 후기 우리 민족의 생활모습을 담은 초가집, 유물 등 드라마 ”토지” 세트장도 조성되어 있다.

매년 가을이면 전국 문인들의 문학축제인 토지문학제가 이곳에서 개최되어 문학마을로써 자리매김 될 전망이며 또한 소설 속의 두 주인공을 캐릭터로 개발하여 관광상품으로 판매하고 있다. 섬진강을 따라마련된 ”박경리 토지길”은 소설 <토지>의 실제 공간적 배경이 되었던 평사리를 지나는 1코스 (18km)와 19번 국도를 따라 꽃길을 걷는 2코스(13km)로 나뉜다.

※ 입장료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 개별권 : 최참판댁을 입장하는 경우
  • 통합권 : 최참판댁과 지리산 생태과학관을 연계하여 이용하는 경우
  • 입장료 50% 감경 : 남중권 지역 주민인 경우(단, 단체는 미적용)
    – 남중권 지역 : 진주, 사천, 남해, 여수, 순천, 광양, 고흥, 보성

경남 하동군 그 외에 가볼 만 곳 베스트 10 추천

하동추천 여행 아래에서 확인 가능

일정별관광 코스촬영지 관광역사/문화관광
일출/야경관광산책명소드라이브관광
지리산 둘레길화개장터자연생태관광

금오산(해맞이공원)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삼성궁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쌍계사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청학동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하동 레일파크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하동송림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금오산 스윙 점프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금오산 집와이어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

 경남 하동군 맛집 추천 재첩국 어서 식당 

재첩국, 회

재첩은 예로부터 간장병, 황달 등에 좋고 병후 쇠약한 사람을 보호하는데 좋다고 되어 있는데 오늘날 영양학적으로 증명되고 있다. 비타민B와 베타인, 메치오닌 등의 아미노산이 풍부하고,  타우린이나 아미노산은 담즙산과 결합되어 해독작용을 함으로써 간장의 기능을 촉진시키고 황달  치료효과를 나타낸다. 

이 밖에도 여러 가지 미네랄과 소화를 돕는 각종 효소도 들어 있어서 이런 성분들이 복합적으로 상승작용을 함으로써 간 기능을 향상한다. 특히 비타민 등 각종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재첩으로 끓인 국은 음주 후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능으로 최고의 해장으로 손꼽힌다.

재첩국 어여 식당

경남 하동군 하동읍 경서대로 92 여여 식당

055-884-0080

이상으로 경남 하동 소개 가볼만한곳 베스트10 맛집추천에 대한 포스틍 마치며 아래에는 근처

서부경남쪽에 가볼만할 곳 및 맛집을 포스팅 했으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겁니다. 

▼ ▼ ▼ ▼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건강관련 테스트 모음 

함께 보면 좋은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