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사이트

MBTI 성격유형이 대한 무엇인지 알아볼수 있습니다.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본인의 MBTI 성격유형이 어떤것인지 자세히 알아보세요.

만약 본인 MBTI 성격유형을 모른다면 아래에서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를 한후 본인의 MBTI 성격유형를 알수 있습니다.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방법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여기를 클릭하시면 무료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할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무료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무료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요즘 MBTI에 대한 관심이 너무나 뜨겁습니다. 학교, 직장에서도 모이면 MBTI 유형이너는 뭐지? 이야기를 많이 합니다. 왜 사람들은 MBTI 유형을 묻기도 하고 유형별 장단

MBTI 16가지 성격유형별 설명

16가지 성격 유형은 MBTI 평가 개발자인 Isabel Myers와 Katharine Briggs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Myers와 Briggs는 사람들이 자신의 강점을 발견하고 사람들이 어떻게 다른지 더 잘 이해하도록 돕기 위해 성격 유형을 만들었습니다.

자신의 성격 유형을 발견하면 왜 그 일을 하는지 더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의 강점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당신의 진정한 본성에 맞는 결정을 더 잘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INFP는 자신의 핵심 가치와 신념에 따라 움직이는 상상력이 풍부한 이상주의자입니다. 힐러에게 가능성은 가장 중요합니다. 현재의 현실은 그저 걱정거리일 뿐입니다. 그들은 더 나은 미래에 대한 가능성을 보고 자신의 재능으로 진실과 의미를 추구합니다.

INTJ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시스템과 프로세스를 개선하고자 하는 분석적인 문제 해결사입니다. 그들은 직장에서든, 집에서든, 아니면 자신 안에서든 개선의 가능성을 보는 재능이 있습니다.

INFJ는 개인적인 성실성이 강하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실현하도록 도우려는 충동을 지닌 창의적인 양육자입니다. 창의적이고 헌신적이며 개인적인 문제에 대한 독창적인 솔루션으로 다른 사람들을 돕는 재능이 있습니다.

INTP는 논리적 분석, 시스템 및 디자인에 매료된 철학적 혁신가입니다. 그들은 이론에 몰두하고, 그들이 보는 모든 것의 이면에 있는 보편적 법칙을 찾습니다. 그들은 모든 복잡성 속에서 삶의 통합된 주제를 이해하기를 원합니다.

ENFP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추고 새로운 아이디어, 사람, 활동에 대한 전염성 있는 열정에 중점을 둔 사람 중심의 창작자입니다. 활기차고 따뜻하며 열정적인 ENFP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창의적 잠재력을 탐색하도록 돕는 것을 좋아합니다.

ENTJ는 변화를 조직하려는 동기가 있는 전략적 리더입니다. 그들은 비효율성을 빠르게 파악하고 새로운 솔루션을 개념화하며 비전을 달성하기 위한 장기 계획을 개발하는 것을 즐깁니다. 그들은 논리적 추론에 탁월하며 일반적으로 명료하고 재치가 있습니다.

ENTP는 영감을 받은 혁신가이며 지적으로 도전적인 문제에 대한 새로운 솔루션을 찾는 데 동기를 부여합니다. 그들은 호기심이 많고 영리하며 그들을 둘러싼 사람, 시스템 및 원칙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ENFJ는 인류를 위한 최선의 비전을 구현하기 위해 추진되는 이상주의적 조직자입니다. 그들은 종종 다른 사람들의 잠재력을 보는 능력과 다른 사람들을 자신의 아이디어로 설득하는 카리스마 때문에 인간 성장의 촉매 역할을 합니다.

ISFJ는 전통과 조직에 충실한 근면한 관리인입니다. 그들은 실용적이고 동정심이 많으며 배려심이 많으며 다른 사람들을 부양하고 삶의 위험으로부터 보호하려는 동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ISFP는 현재 순간에 살고 쾌활하고 낮은 키의 열정으로 주변 환경을 즐기는 부드러운 돌보는 사람입니다. 그들은 유연하고 자발적이며 삶이 제공하는 것을 즐기기 위해 흐름을 따라가기를 좋아합니다.

ISTJ는 시스템과 기관 내에서 질서를 만들고 시행하는 책임 있는 조직자입니다. 그들은 내부와 외부가 단정하고 질서 정연하며,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 절차가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ISTP는 역학을 이해하고 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관찰력 있는 장인입니다. 그들은 당면한 문제에 대한 실용적인 해결책을 찾고 유연한 논리로 환경에 접근합니다.

ESFJ는 성실한 조력자이며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민감하고 그들의 책임에 열정적으로 헌신합니다. 그들은 자신의 감정적 환경에 매우 민감하고 다른 사람의 감정과 다른 사람이 자신에 대해 갖는 인식 모두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ESFP는 주변 사람들을 매료시키고 참여시키는 활기찬 엔터테이너입니다. 그들은 자발적이고 활력이 넘치며 재미를 좋아하며 음식, 옷, 자연, 동물, 특히 사람과 같은 주변 사물을 좋아합니다.

ESTJ는 열심히 일하는 전통주의자이며 프로젝트와 사람들을 조직하는 데 열심입니다. 질서 정연하고 규칙을 준수하며 성실한 ESTJ는 일을 끝내는 것을 좋아하며 체계적이고 체계적인 방식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ESTP는 말 그대로든 은유적으로든 불을 끌 때 최선을 다하는 정력적인 스릴 추구자입니다. 그들은 다른 사람들 및 주변 세계와의 상호 작용에 역동적인 에너지의 감각을 가져옵니다.

16가지 성격 유형은 특정한 방식으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경향에 따라 사람들을 분류하는 시스템입니다. 성격 유형 지정은 사람들이 다른 가장 광범위하고 중요한 방식을 찾고 사람들을 의미 있는 그룹으로 분류하여 이러한 차이점을 이해하려고 시도합니다.



 

실생활에 유용한 성격 테스트 모음

실생활에 유용한 성격 테스트 모음이 있으니 꼭 확인 하시길..

MBTI 성격유형별란 무엇입니까?

여기에 설명된 성격 유형 은 1960년대 에 Isabel Briggs Myers 와 그녀의 어머니 Katharine Briggs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들의 이론은 심리학자 Carl Jung의 작업을 기반으로 했지만, 성격 유형의 보다 완전한 틀을 만들기 위해 그의 아이디어를 확장했습니다. Myers와 Briggs는 사람을 분류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4가지 주요 차원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내향성 대 외향성, 감각 대 직관, 생각 대 느낌, 판단 대 인식

내향성 또는 외향성

내성적 인 사람들은 혼자 또는 소규모 그룹과 함께 조용한 시간을 보내면서 활력을 얻습니다. 그들은 더 신중하고 사려 깊은 경향이 있습니다.

외향적 인 사람들은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고 바쁘고 활동적인 환경에서 활력을 얻습니다. 그들은 더 표현적이고 솔직한 경향이 있습니다.

감각 대 직관
감각/직관 차원은 개인이 정보를 처리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감각은 오감에 초점을 맞추고 직접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정보에 관심을 갖습니다. 그들은 실습 학습자 경향이 있으며 종종 “실용적”이라고 설명됩니다.

직관적 인 사람은 보다 추상적인 수준의 사고에 중점을 둡니다. 그들은 이론, 패턴 및 설명에 더 관심이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현재보다 미래에 더 관심이 있으며 종종 “창조적”이라고 묘사됩니다.

생각 또는 느낌
생각/감정 차원은 사람들이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사상가 는 머리로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가장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을 찾는 데 관심이 있습니다.
감정 을 느끼는 사람 은 마음으로 결정을 내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결정이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그것이 그들의 가치에 맞는지 여부에 관심이 있습니다.

판단 또는 인식
판단/인식 차원은 사람들이 삶의 구조에 접근하는 방식을 설명합니다.

심사 위원 은 구조와 질서를 높이 평가합니다. 그들은 계획된 것을 좋아하고 마지막 순간의 변경을 싫어합니다.
지각자는 유연성과 자발성을 높이 평가합니다. 그들은 마음을 바꿀 수 있도록 모든 것을 열어두는 것을 좋아합니다.

 

아래는 MBTI가 아닌 NBTI 즉 뉴트로에 대한 새로운 성향에 대한 테스트도 있으니 꼭 확인 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NBTI 테스트 뉴트로 성향 검사

혹시 우리가 잘 아는 MBTI 말고 NBTI 테스트를 아시나요? NBTI(Newtro Best Type Indicator) 테스트는 뉴트로 성향 검사입니다 ​뉴트로의 뜻은 새롭다의 의미의 NEW와 복고의 레트로 RETRO가 합성된 용어이며

 

1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