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F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ISF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ISF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ISFJ MBTI  특징

ISFJ 유형은 조용하고 친절하며,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민감합니다. 그들은 일을 처리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합니다. 이런 특성들은 협업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현재 상황에 만족하며, 과거의 경험을 중요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나 변화를 받아들이기 어렵게 만들 수 있으나, 그들의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성격은 단체 내에서 안정적인 분위기 조성에 도움을 줍니다.

ISFJ 유형은 다른 사람들의 필요에 빠르게 대응하며, 그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러한 특성은 다른 사람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또한 자신의 의견을 내세우기보다는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는 단점으로 작용할 수 있으나, 다른 사람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서는 중요한 특성입니다.

아래에서 보다 자세히 ISFJ 및 그외에 유형별 성격 특징을 자세히 알아 볼수 있습니다. 

👉 ISFJ 그외 성격 유형 특징


각각의 체질에 따라 다른 성격적 특성을 보이며 맞는 음식도 다르기 때문에 MBTI 성격유형 검사처럼 세밀한 검사를 통해 자신의 체질을 알아둘 경우 더 건강한 식습관을 갖는데 도움이 될 수 있지 않을까?

ISFJ 유형별 성격 전통주의형

✅ 대표 인물 : 찰스 디킨스, 마이클 조던,
✅ 대표 표현 : 전통주의자, 보수주의자,
✅ 성격 특징 

ISFJ유형은 책임감이 강하고 온정적이며 헌신적입니다. 세부적이고 치밀성과 반복을 요하는 일을 끝까지 해 나가는 인내력이 높습니다. 이들이 가진 침착성과 인내력은 가정이나 집단에 안정성을 가져다줍니다. 다른 사람의 사정을 고려하며 자신과 타인의 감정의 흐름에 민감합니다. 일처리에 있어 현실감각을 가지고 실제적이고 조직적으로 이행합니다. 경험을 통해서 자신이 틀렸다고 인정하기까지 어떠한 난관이 있어도 꾸준히 밀고 나가는 유형입니다. 온순하고 차분합니다..

ISF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전체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약점을 자세히 알아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외 기존 MBTI 테스트와 다른 테스트가 아래에서 있으니 가셔서 테스트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MBTI 테스트는 최소 2~3번을 해야 정확한 유형이 나오니 아래에서 무료 MBTI 검사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무료 MBTI 검사 바로가기


ISF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아래에 MBTI 유형을 클릭 하시면 특징 강점 약점을 자세히 확인 할수있습니다.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클릭)
ISTJISFJINFJINTJ
ISTPISFPINFPINTP
ESTPESFPENFPENTP
ESTJESFJENFJENTJ

MBTI 검사 및 뉴스 채널

MBTI 관련 뉴스 및 새로운 테스트가 나오면 무료로 받아 볼수 있으니 아래에 카카오 채널 추가를 추천 드립니다.

MBTI 반팔 티셔츠

MBTI 반팔 티셔츠는 당신의 MBTI 유형을 나타내는 티셔츠입니다. MBTI 반팔 티셔츠를 입고 당신의 MBTI 유형을 자랑해보세요. 요즘 핫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단체복으로 많이 맞춘다고 하니 아래에서 한번 구겅 해보세요.

👉 MBTI 반팔 티셔츠 보러가기

ISFJ 강점

지원 적 – 방어자는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을 진정으로 즐기며 지식, 관심 및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과 기꺼이 공유합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윈-윈 상황을 위해 노력하고 가능하면 경쟁보다 팀워크를 선택합니다.


신뢰할 수 있음 – 일을 절반으로 끝내는 산발적이고 흥분된 폭발로 작업하는 대신 Defenders는 세심하고 신중합니다. 그들은 일을 최고 수준으로 수행하고 종종 필요한 것 이상으로 진행하도록 하는 꾸준한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관찰자 – 수비수 성격은 특히 다른 사람들에 대해 알아차리는 재능이 있습니다. 그들은 누군가가 말하고 행동하는 것의 가장 작은 세부사항에 주의를 기울이고 다른 사람들의 삶과 감정에 대한 예상치 못한 통찰력을 줍니다.


열정적 – 목표가 맞으면 Defenders는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통해 빈곤 퇴치이든 단순히 고객의 날을 만드는 것이든 사람들의 삶에 실질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 것에 모든 재능을 적용합니다.


근면 – 수비수는 자신의 작업을 완료하는 데 그치지 않고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종종 자신이 헌신한 프로젝트와 조직에 감정적인 애착을 형성하며, 도움을 받기 위해 자신의 몫 이상을 다할 때까지 쉬지 않습니다.
좋은 실용 기술 – 이 성격 유형은 이타적인 성격과 힘들게 얻은 실용성의 드문 조합을 제공합니다. 수비수는 다른 사람을 돕기 만을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 그들은 행동을 취합니다. 즉, 기꺼이 소매를 걷어붙이고 친구, 가족 및 필요로 하는 모든 사람을 돌보는 데 필요한 일을 합니다.

ISFJ MBTI는 어떤 직업이 어울릴까?? 아래의 MBTI 직업별 추천 테스트로 통해 쉽게 알아 볼수 있습니다. 

ISFJ 약점

지나치게 겸손 함 – 옹호자들은 다른 사람들의 감정에 너무 관심이 많아서 그들의 생각을 알리기를 거부하거나 그들의 기여에 대해 정당하게 얻은 공로를 인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작업의 사소한 부분을 더 잘할 수 있었다고 생각할 때 종종 자신의 노력을 완전히 경시합니다.


개인적 으로 생각하기 – 숨기려고 할 수 있지만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다른 사람의 의견에 매우 민감하며 누군가가 의견을 감사하거나, 승인하거나, 동의하지 않으면 균형을 잃을 수 있습니다. 비판이나 의견 불일치가 있을 때(선의의 의도일지라도) 수비수는 마치 인신 공격을 받고 있는 것처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감정을 억제 하는 것 – 사적이고 내성적인 방어자는 자신의 감정, 특히 부정적인 감정을 내면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것은 그들의 관계에 오해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결국, 모든 억압된 감정과 분노가 갑작스럽고 비특이한 좌절의 폭발로 끓어 넘칠 수 있습니다.


지나치게 헌신적 – 수비수의 의무는 압도되지만 표준을 완화하거나 도움을 요청하지 않으려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efender 성격은 단순히 불가능하더라도 모든 것을 스스로 하려고 하며 조용히 고통을 겪을 수 있습니다.
변화를 꺼려함 – 방어자는 변화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성격 유형 중 하나입니다. 역사와 선례를 중시하는 Defenders에게 전통을 깨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변경이 필요한 경우에도 상황이 한계점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다가 경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MBTI 유형별 궁합 알아보기

이에 본인이 ISTJ 이라면 주위 사람과 MBTI 유형별 궁합 테스트를 아래👇에서 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ISTJ MBTI 유형별 성격 특징 강점 약점
MBTI 유형별 궁합테스트(클릭)

MBTI 유형별 궁합테스트(클릭)

MBTI ISTJ와 잘 어울리는 유형

너무 이타 적 – 방어자의 베풀고 관대한 성격으로 인해 다른 사람들에게 이용당하기 쉬울 수 있습니다. 이 성격 유형을 가진 사람들은 배를 흔들고 자신의 체중을 당기지 않는 사람에게 맞서는 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축가는 성공에 대한 자신의 정의를 달성할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자신에게 중요한 주제와 추구를 숙달하는 것을 수반합니다.


호기심 – 건축가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열려 있습니다. 아이디어가 합리적이고 증거에 기반하는 한 말입니다. 본질적으로 회의적인 건축가는 특히 엉뚱하거나 반대되는 관점에 끌립니다. 그리고 사실이 잘못된 것으로 판명되면 일반적으로 기꺼이 자신의 의견을 수정합니다.

재미있는 테스트 모음 

알면 돈버는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