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방법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자신이 당사자로 있는 사건의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이란?

나의 사건 검색이란 대법원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인터넷을 통해 간편하게 소송 진행 상황을 검색할 수 있어요. 본인의 사건번호만 알고 있다면 현재 소송이 어떻게 진행되고 제출한 서류가 무엇인지 한눈에 파악 가능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이용법

아직까지는 법과 관련해서라면 수기로 작성하거나 우편으로 오는 경우가 많은데, 소송 진행 과정만큼은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상황을 파악할 수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아래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클릭

👉 대법원 나의 사건 검색


  1. 첫 번째 링크를 클릭해 준 뒤 – 법원 – 대국민 서비스 – 나의 사건 검색 페이지로 이동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1. 이제 관할법원과 사건 번호, 당사자명을 입력해 줍니다. 그리고 자동 입력 방지 문자 6자리 숫자 입력 후 검색 버튼을 눌러 조회
대법원 나의 사건검색
  1. 조회된 화면에 나오는 사건 일반 내용 / 진행 내용을 참고
  1. 만약 사건번호를 모르다면 공인 인증서로도 검색이 가능

하지만 공인인증서 이외에 법인명과 사건 종류(최대 3개 선택 가능)는 알아야만 조회 가능.

*최근 제출 서류, 접수 내용, 당사자 내용 확인

​보통 여기서 자신의 법인명(고등/지방/가정법원 여부)와 사건번호와 종류(민사, 기사, 행정, 형사, 특허, 가정)를 모른다면 꼭 담당 검찰이나 변호사에게 연락해 숙지하고 계시는 것이 좋습니다.

사건 검색 결과에서 해당 사건의 판결문을 확인하려면, “판결문 보기”를 클릭합니다. 판결문은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