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투리 시간 활용한 운동방법

by 정보 큐레이트 2022. 8. 16.
반응형

직장인들은 출근길, 식사시간, 등하교길, 학교급식시간, 쉬는시간 등에 스스로 휴식을 취하게 된다. 그런데, 여러분은 이런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운동을 하는 것이 매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나요? 대한체육회와 함께 여가시간을 활용한 운동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기초체력’ 기르기 위한 운동방법

일상생활의 안정과 건강, 생존에 필요한 기초체력. 대한체육회와 함께 기초체력을 탄탄하게 기르기 위한 운동방법을소개한다. 기초체력이란? 체력이란 운동 능력 또는 작업 능력을 의미하고,기

www.korea.kr

전단 운동 효과

반응형

남녀 불문하고 사람들에게 가장 적절한 운동량은 하루 300cc다. 그리고 이 정도의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보통 한 시간에서 한 시간 반 정도 중간 정도의 유산소 운동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직장인들이 퇴근하거나 학생들이 하교한 후에도 매일 1시간 이상 운동하는 것을 투자하기는 어려울 수 있다. 그래서 쉬는 시간에 "스키마 운동"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스키마 운동에 대해 '오랫동안 참아야 효과가 있다'거나 '5분, 10분으로 나눠도 의미가 없다'고 회의적인 시각도 있을 수 있다. 하지만 한림대 의대 교수는 "하루에 해야 할 운동량을 나눠도 그만큼 효과가 있다.

즉, 30분 동안 같은 운동을 하는 것은 10분 동안 같은 운동을 3회로 나누어 하는 것과 같은 효과로서, 하루에 수행하는 총 운동량이 중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점에서 스크랩 운동은 한 번에 오랜 시간을 투자하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한 운동법이다.

 

운동, 내 몸 상태에 맞게 안전하게 하세요!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소통실에서 운영하는 대한민국 정부 정책뉴스포털.

www.korea.kr

산산조각으로 운동하는 방법

1. 계단 오르기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생각했던 것보다 계단을 걸을 기회가 더 많다. 간단한 예로 출근길에 지하철을 타면 지하철에서 내려 지상으로 올라갈 때 에스컬레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할 수 있다.

직장에서 운동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엘리베이터를 타는 대신 계단을 이용해 출근하거나 식사 시간에 계단을 오르내리는 것이다. 계단 운동은 또한 근력을 증가시키고 심폐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2. 워 런치

'걷기'와 '점심'은 합쳐진 단어로 점심식사 후 가벼운 산책을 하거나 걷는 직장인들의 문화에서 유래했다. 직장인 문화에서 시작하더라도 대학생과 청소년에게 적용할 수 있다.

걷기는 특별한 장비나 기술이 필요 없고 운동의 한 분야로 고민할 필요 없이 우리 일상의 큰 부분을 차지하기 때문에 가장 익숙한 운동이다. 혼자 걷는 것만으로도 고혈압, 관절염, 요통, 당뇨병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3. 의자의 움직임

직장인들과 학생들 모두 의자에 앉아 대부분의 시간을 보낸다. 오랫동안 같은 자세로 앉아 있으면 잘못된 자세로 앉아 있으면 업무나 공부를 진행하면 몸에 많은 부담이 된다. 따라서 의자에 계속 앉기보다는 중간에 일어나서 스트레칭을 하고 의자를 이용해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의자를 잡고 팔굽혀펴기를 하는 가슴운동부터 의자 등받이를 잡고 다리를 들어 복부를 자극하는 하체운동, 반듯한 자세로 허리를 좌우로 쭉 펴는 운동까지 의자 하나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다.

클릭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