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정보

부자의 습관과 돈에 대한 생각으로 부자되는 법

by 정보 큐레이트 2022. 2. 20.
반응형

 

부자가 사생활을 소개하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등을 보고, 「과연 부자는 생각이나 습관과 다르다」라고 느낀 적은 없습니까. 부자가 부자가 된 이유는 돈에 대한 생각과 습관이 일반적인 것과 다르기 때문입니다 .
좀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일반적으로 돈은 「저축해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겨지고 있습니다만, 부자는 「돈을 사용해 늘린다」라고 하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전혀 없는 상태에서 부자되는 법을 읽고 오시면 이 포스팅에 도움이 됩니다.

반응형

[잡다한정보] - 전혀 없는 상태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

 

전혀 없는 상태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

부자가 되는 방법에는 비밀이 있으며, 시간을 내어 그것을 배우면 당신도 부를 쌓는 올바른 길에 들어서게 될 것입니다. 사업가와 기업가는 부를 축적하고 부자가 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있습

charry3.com

 

하지만 단지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용 장소를 판별하고 정말로 필요한 것에만 투자를 하고 있기 때문에, 낭비도 하지 않습니다.그런 판별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돈에 좋아하는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라고 생각하는 것만으로는 부자가 될 수 없습니다만, 습관을 모방하는 것으로 부자의 생각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 그러면 돈을 사용하는 방법과 늘리는 방법을 알고 부자에게 한 걸음 다가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기사에서는 다음 내용을 부자되는 법, 부자되는 방법, 자세히 설명합니다.

 

  • 흉내내고 싶은 부자의 습관
  • 부자의 돈에 대한 생각
  • 부자로부터 멀어지는 습관

이 기사를 읽으면 부자가 어떤 습관과 사고방식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흉내낼 수 있게 됩니다 .
또, 부자를 모방하기 위한 습관을 만드는 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므로, 꼭 마지막까지 읽어 주세요.

 

 부자는 돈에 좋아하는 습관이나 사고방식을 하고 있다

 

돈을 늘리기 위해 가능한 한 절약하고 저축을 하자”고 생각하는 사람은 많을 것이다.
물론, 쓸데없는 지출을 억제하는 것은 중요합니다만, 절약만 하고 있어도 수입은 늘지 않습니다 .
부자는, 「돈을 사용하지 않고 모으는」이 아니라 「돈을 사용해 늘린다」라고 하는 생각의 사람이 많은 경향이 있습니다 .

그러나 함부로 돈을 쓰는 것이 아니라 사용소를 판별하고,

■ 자산운용
■ 자신을 투자

■ 시간에 대한 투자

 

등을하고 있습니다.

돈을 최대한 사용하지 않는 「절약 중시」에서는 돈에 매카니즘을 익히지 않고, 자신의 스킬 업 등도 할 수 없습니다.
부자의 습관을 익히고 싶다면 먼저 돈에 대한 생각을 바꿀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흉내내고 싶은 부자의 습관

 

부자의 습관을 흉내내면 돈에 대한 가치와 사고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부자가 되고 싶다고 생각한다면, 부자의 습관이나 생각에 접근하는 것이 처음의 한 걸음 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누구에게나 흉내낼 수 있지만, 가치관이나 사고방식을 크게 바꿀 수 있는 부자의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 돈의 출입을 파악하고 쓸데없는 지출을 피한다
■ 정말 필요한 것만 돈을
■ 현금은 모이지 않고 투자
■ 사람을 위해 돈을 쓰는
■ 정기적인 운동
■ 건강한 식사
■ 아침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


그러면 왜 이들을 흉내내는 것이 추천되는지에 대해 하나씩 설명하겠습니다. 

 

 

 돈의 출입을 파악하고 쓸데없는 지출을 피한다

 

「돈이 없다」라고 느끼는 사람만큼, 수지를 파악할 수 없는 것이 아닐까요. 수지가 파악되어 있지 않으면, 「이 정도라면 좋을까」라고 돈을 낭비해, 알아차리면 돈이 없어지고 있다…부자는 다소 돈을 사용해도 가계에 영향을 미치는 일도 없고, 수지를 신경쓸 필요도 없는 것 같아요. 그러나 부자는 돈을 소중히 하고 있어, 돈을 사용하면 없어지는 것을 이해하고 있기 때문에, 쓸데없는 것에는 돈을 들이지 않고, 약간의 지출도 「정말로 필요한가」 를 검토합니다. 그러면 부자가 어떻게 쓸데없는 지출을 피하고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부자는 영수증이나 영수증, 명세서 등을 체크하고, 수지를 항상 파악하고 있습니다.
가계부를 붙이고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까 생각합니다만, 가계부는 매월 「식비」 「광열비」 「교제비」라고 하는 항목마다 걸린 비용을 체크해, 「좀 더 외식을 줄이자」라고 하는 것처럼 에 개선할 수 있는 부분이 없는지를 확인하거나 하는데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자는 어느 항목에 얼마 사용했는지가 아니고, 「왜 이것에 돈을 지불했는지」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외식'이라도

요리가 번거롭고 외식을했다. 일이 바빠서 요리를 할 틈이 없기 때문에 외식을 했다. 이 두 가지는 필요가 다릅니다.

「1」은 요리를 하는 시간은 있어도 「귀찮으니까」라고 하는 이유이기 때문에, 낭비 가 됩니다.
「2」는 일이 바쁘기 때문에, 요리를 하는 「시간이 없다」라고 하는 이유가 있어, 필요한 지출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수지를 파악하는 경우, 우선은 가계부를 붙이는 곳에서 시작하는 것이 추천입니다만, 영수증이나 영수증의 뒤 등에 「왜, 이것에 돈을 지불했는지」를 써 봅시다 . 그렇게 함으로써 어쨌든 지불하고 있는 것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가계부는 자신이 보기 쉽도록 만들어 바꿀 수 있고 영수증 옆에 메모를 넣을 수도 있습니다. 또, 쓰는 것으로 기억도 쉽고, 보답하기 쉽다고 하는 메리트도. 물론 가계부 앱 등으로 기록을 해도 괜찮으니까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보세요.

 

월정액 요금이나 연회비가 드는 것은 정말 필요한가를 판별한다
최근에는 구독 서비스 등이 늘어나고, 매월 다양한 것에 월액 요금을 지불하고 있다고 하는 사람은 많은 것이 아닐까요.
부자는 이러한 섬세한 고정비 낭비까지 체크하고 필요성을 판별해 이용할지 하지 않을까를 생각합니다 .

예를 들어

동영상 구독도, 「정말로 필요한가」를 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얼마나 많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지를 생각해, 그 서비스가 없어지면 곤란해지는지까지 상상해 봅시다.
의외로 없어도 문제없는 서비스는 많습니다. "편리하니까"라고 사용하고 있어도, 없어도 문제 없다면 그것은 낭비가 됩니다.

정말 필요한 것만 돈을 부자는 마음에 들면 어떤 것에도 돈을 낼 것 같은 인상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진짜 부자는 소액이라도 돈을 지불하는 것에 대해 투자할 가치가 있는지를 판별하고 나서 돈을 낸다 .
돈을 내는지 여부를 판별하는 방법은 어떻게 판단하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고급품을 구입한다면 투자 목적으로 선택
부자라고 하면, 고급 슈트를 착용하고 있는 것 같은 이미지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 사복은 패스트 패션을 입고 있거나, 심플한 것을 착용하고 있는 사람이 의외로 많은 것입니다. 정장은 비즈니스의 장에서 필수품이기 때문에 돈을 쓰지만, 사복에 돈을 쓰는 것은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고급 시계를 구입한다면, 롤렉스의 데이토나 등의 앞으로도 가치가 오를 것 같은 것을 구입하거나, 투자적인 목적으로 선택합니다 . 이들은 구매가격보다 매각가격이 높아질 전망이 있기 때문에 '자산'이 됩니다 .
돈이 있다고해도 전신 하이브랜드에 몸을 감싸도, 브랜드물이 돈을 낳는 것은 아닙니다 .
그 브랜드물을 팔었다고 해도 사용한 분 가치가 떨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것을 낭비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가격이 아닌 가치를 중시하고 쇼핑을 한다/그렇다면 부자가 절대 절약하고 있다고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구입하는 것으로 자신에게 리턴이 있는 것에 관해서는, 가격에 관계없이 구입합니다.

예를 들어

좋은 품질의 수면을 얻는 침구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 및 건강 관련 제품
비즈니스의 인상을 좌우하는 오더 슈트나 슈즈
금전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투자 상품
이와 같이 자신에게 이익이나 가치가 있다고 판단한 것에는 아낌없이 투자를 합니다.
가치가 없다고 느끼면, 합리적인 가격의 것이라도 구입하지 않습니다 .

시간에 투자하기
부자는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시간에 투자합니다. 시간에 투자하는 경우의 예를 살펴 보겠습니다.

 

가사가 시간 짧을 수 있는 가전을 가지런히 한다.기차와 도보로 1시간 걸리는 이동을 택시로 30분으로 단축
높은 사양의 PC와 멀티 디스플레이를 구입하여 작업 속도를 높이십시오. 가사는 하루에 식기세척이나 청소기를 걸는 등, 1개 1개는 거기까지 시간이 걸리지 않지만, 쌓이면 상당한 시간을 소비하고 있습니다 . 예를 들어, 식기세척 1회에 10분, 진공 청소기를 하는 데 20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이 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면 단순히 계산하면 30일에 15시간을 단축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1번 구입해 버리면 적어도 몇년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단축할 수 있었던 15시간으로 무엇을 하는 것인가라고 하는 것. 15시간을 단지 다라다라 보내거나 하는 것은, 단지 비싼 가전에 낭비를 한 것이 되어 버립니다 . 택시를 타는 경우에도, 승차중에 단지 자고 있거나 스마트폰으로 넷서핑을 하고 있어는 의미가 없습니다. 시간을 위해 돈을 사용한다면 그 지출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어야 합니다 .
어떻게 시간에 투자하면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지 생각하고 시간에 투자합시다.

현금은 모이지 않고 투자
부자는 현금을 모으지 않고 투자를합니다.

일반적으로

「투자의 지식이 없으니까」
「투자할 만큼 자금이 없으니까」

그런 이유로 투자를 시작하지 않는 사람은 많습니다.
투자에 도박 성을 느끼고 손을 붙이는 것이 무서운 사람도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투자는 소액으로도 시작할 수 있으며, 지식을 익혀서 시작하면 견실하게 자산을 늘려가는 것도 가능합니다.

미국의 투자자이자 실업가인 로버트 키요사키씨의 저서 「부자 아버지의 현금흐름 쿼드런트」 중에서 경영자나 투자자가 아니면 부자가 될 수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투자자가 되면 부자가 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지만, 부자가 되려면 투자는 빠뜨릴 수 없다는 것입니다 . 로버트 키요사키씨가 말하는 투자는, 기업을 하고 지식을 축적해, 전문가의 팀을 만들어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만, 이것들은 곧바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우선, 공부를 하고 실천해 보지 않는 것에는 투자의 경험도 지식도 익히지 않기 때문에, 「자금이 별로 없다」라고 포기하지 않고, 소액으로부터라도 시작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

그러면 투자를 시작하기 위해,

남겨야 할 돼지 저축 기준
투자 초보자 공부 방법
투자 초보자에게 추천하는 운영 방법
이 세 가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남겨야 할 저축 기준
현재 저축이 없거나 저금이 적은 사람은 투자를 시작하기 전에 최소한의 저금을 만들어야 합니다.
저금은 어느 정도 하고 있다고 하는 사람은, 최저라도 무수입으로 3개월은 생활할 수 있는 정도의 저금 을 남겨 투자자금을 준비합시다. 저금은 빨리 꺼낼 수 있기 때문에 막상 때를 위해 남겨 두어야합니다.
생활비 3개월분이라고 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기준이므로, 스스로 남겨 두는 저금액을 결정합시다.

또, 고위험,하이리턴한 투자를 실시하는 경우에는, 리스크가 높은 만큼 저금액을 많이 남겨두는 등 조정이 필요합니다 .

투자 초보자는 우선 투자 공부를
우선 하루 동안 공부할 시간을 만들어 주세요.아침은 매일 같은 시간에 공부할 수 있으므로 습관화하기 쉽고 추천합니다.
15분이라도 20분이라도 좋기 때문에, 우선은 무리없이 계속될 것 같은 범위에서 시작합시다 .

투자를 시작한다면 투자 관련 용어를 철저히 기억하십시오 .
투자 관련 용어를 모르고 투자를 시작해도, 어떻게 기업의 정보를 보면 좋은지 등을 모르고, 어쩐지 차트의 상하로 투자처를 결정하는 것은 단지 도박 이 되어 버립니다.
따라서 투자 관련 용어가 적힌 책을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WEB에서 공부해도 괜찮습니다만, 책이라면 곧바로 재검토할 수 있어요.

또, 부기의 공부를 해 두면 대차 대조표를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대차 대조표에는

어느 정도의 재산을 가지고 있는가
얼마의 부채가 있는가
같은 기업의 재무 상황을 볼 수 있습니다.
기업의 안정성과 안전성을 볼 수 있기 때문에 투자를 한다면 부기 텍스트 등으로 공부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

건강을 위한 습관
부자가 건강을 위해 돈이나 시간을 들이는 데는 다음과 같은 이유가 있습니다.
병으로 입원이나 통원을 해야 하는 것은 돈과 시간의 낭비이기 때문에
건강에 해로운 일은 실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런 일을 피하기 위해 훈련 등에 시간을 들여 건강한 식사에 돈을 쓰는 것입니다.
그래서 부자의 건강을 위한 습관을 흉내내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설명합니다.

정기적인 운동
중간 강도의 운동을 매일 10분 이상 실시합시다.
희미하게 땀을 흘리는 정도의 빠른 걸음 정도의 운동이 중간 강도입니다.
아침 등에 운동을 하는 시간을 확보하고 매일 같은 시간에 운동을 하도록 하면 습관화하기 쉬워집니다.

운동은 건강을 위한 것일 뿐만 아니라,

기억력과 집중력 향상
정신에 좋은 영향을
이러한 장점이 있습니다.

기억력과 집중력은 적당한 유산소 운동을 함으로써 해마의 신경세포를 발달시키는 단백질, 「BDNF(뇌유래 신경영양인자)」가 늘어나기 때문입니다. BDNF를 늘리면 기억을 담당하는 해마와 판단력과 자제심을 담당하는 전두엽의 뇌신경이 증가합니다 .

한층 더 운동을 하면 도파민이 분비되지만, 도파민은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려 의욕을 향상시켜 주는 효과가 있어 한층 더 집중력이나 기억력이 늘어납니다 . 운동과 기억력의 관계에 관해서는, 쓰쿠바대학의 연구 에서도 그 성과가 분명해지고 있어, 10분간의 중강도의 운동으로 기억력이 올라간다는 결과가 나와 있습니다 .

운동과 정신의 관계는, 운동을 하는 것으로 도파민과 같이 「행복 호르몬」이라고 불리는 세로토닌이 분비됩니다.
세로토닌은 스트레스를 느낄 때마다 감소하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증가시킴으로써 스트레스를 견딜 수 있는 정신을 유지할 수 있게 됩니다 .

건강한 식사
식사에서 중요한 것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매일 규칙적으로 3식 먹는 것
영양 균형을 생각하는
부자는 매일의 식사를 건강하게 하는 것으로, 컨디션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고기나 생선·야채를 균형있게 먹는 것은 물론입니다만,

식사를 빼지 않는다
먹는 순서를 지킨다
이것도 작업에 대한 성능에 영향을 미치므로 기억해야합니다 .

아침 식사는 먹는 기분이 일어나지 않기 때문에 빼고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아침 식사를 빼면 저녁부터 점심까지 아무것도 먹지 않은 상태가 장시간 지속되기 때문에 몸이 기아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그런 상태에서 점심을 먹으면 기아 상태의 몸이 평소 이상으로 영양을 모으려고 하기 때문에 급격히 혈당치가 상승하고 혈당치를 낮추기 위해 인슐린이 과잉분비되어 버리는 것입니다 . 인슐린이 과도하게 분비되어 버리면 급격히 올라간 혈당치는 급강하합니다.

 

그 때에 졸음이나 현기증이 일어나거나 집중력이 저하해 버리기 때문에, 일의 퍼포먼스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
인슐린은 지방분해를 억제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에, 별명 「비만 호르몬」이라고도 불리고 있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
혈당치를 급격히 상승시키지 않기 위해서도 중요한 것이 식사를 빼지 않는 것과 다른 하나가 먹는 순서를 지키는 것입니다. 식이섬유가 포함된 것에서 먹는 것으로 탄수화물을 먹어도 혈당치가 급상승하지 않게 됩니다 .
"먹는 순서 다이어트"라는 말을 들었던 사람도 있다고 생각합니다만, 이것은 혈당치의 급상승을 억제해 인슐린을 과잉 분비시키지 않는 것으로 마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먹는 순서는

샐러드 등 야채
국물
고기와 생선
밥이나 국수 등 탄수화물
이 순서를 지키자.

영양 밸런스와 먹는 순서를 지키면, 외식에서도 건강한 식사는 할 수 있어요.

아침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
부자가 기상 시간이 빠르다는 것은 통계적으로도 밝혀지고 있습니다.
퍼솔 캐리어 주식회사가 실시한 「아침활동 사정」의 조사에 의하면, 연수별의 기상 시간에는 이하와 같은 차이가 있었습니다.

일찍 일어나면 하루를 더 나은 상태로 보낼 수 있도록 컨디션을 정돈하거나 독서와 공부를 할 시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 그러나

일찍 일어나는 것은 약하다.
일찍 일어나도 무엇을해야할지 모르겠다.
라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 사람을 위해서,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과 실천하고 싶은 아침의 습관을 소개합니다.

일찍 일어나는 습관을 만드는 방법
언제나 아침 7시에 일어났던 사람이 "내일부터는 5시에 일어난다"고 결정했을 경우, 밤 빨리 취침하지 않는 한, 갑자기 2 수면 시간이 2시간 적어집니다.
갑자기 수면 시간이 줄어들면 몸이 붙지 않아 "역시 일찍 일어나는 것은 내일부터"라고 실패 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근육 트레이닝으로 대체해 보면, 근육 트레이닝 경험이 없는 사람이 갑자기 50kg의 바벨로 트레이닝을 하려고 해도 무리입니다만, 우선 10kg부터 시작해, 서서히 무게를 늘려 가면 근력이 늘어나 50kg에서도 문제없이 트레이닝을 할 수 있게 됩니다.

그와 같고, 기상 시간도 갑자기 2시간 빨리 하는 것이 아니라, 우선은 15분 정도의 단시간부터 시작하는 것이 추천입니다 . 7시에 일어나고 있던 곳을 6시 45분에 빨리 한다면, 할 수 있는 것 같은 생각이 들지 않습니까?
일주일 정도면 더 15분 앞당기는 등 서서히 일찍 몸을 익숙해 갑시다 .

일찍 일어나 실천하고 싶은 습관
일찍 일어나면 실천하고 싶은 아침 습관은 다음과 같습니다.

익히고 싶은 아침 습관

효과 · 장점
일어나자마자 커튼을 열어

뇌가 깨어나
집중력이 높아진다
자율신경의 균형이 잡히다
컵 한 잔의 물을 마신다.

혈액의 흐름이 좋아진다.
위장의 전동 운동이 촉진됩니다.
자율신경의 균형이 잡히다
좌절감을 억제할 수 있다
스트레칭

교감신경이 우위가 되어 활동모드로 전환
혈행 촉진과 대사를 높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집중력 향상
균형 잡힌 아침 식사를 먹는다.

에너지 보급이 가능
기억력 향상
독서, 공부, 일 등을 실시

아침은 뇌내가 정리되어 있어 뇌를 사용하는 작업이 효율적으로 실시할 수 있다
일일 일정 확인

일정의 간과 등을 방지
스케줄을 파악하여 트러블 등에도 냉정하게 대처할 수 있다
아침에 하고 싶은 습관을 결정한 후, 기상에서 집을 나가기까지의 스케줄을 정합시다 .
이와 같이 시간을 정해 두고 매일 반복하는 것으로, 습관화하기 쉬워집니다.


반응형

댓글0